본문 바로가기

초이스등급이지만 맛있는 코스트코 살치살 손질 후기

반응형

코스트코 살치살 손질법

코스트코에서 제일 좋아하는 고기 코너에 구경 갔다가 이번엔 슬라이스 된 정육 고기가 아닌 통 덩어리 살치살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미국산 초이스 등급이지만, 가격이 정말 아름다워요~냉장 살치살 1,570g 36,094원입니다^^ 소고기인데 한 근13,8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 삼겹살보다 싼 소고기라니.. 너무 좋습니다♡

 

코스트코 살치살 손질과정

1_핏물제거

냉장고에 하루 두었더니 핏물이 많이 고여버렸네요 다음부터 고기는 당일 손질해야겠어요ㅠ 핏물을 키친타올로 다 닦아주니 냉장 고기의 찰진 살결과 선명한 고기색이 참 보기 좋네요

 

2_기름제거

고기 옆면을 보면 기름이 한눈에 보이는데 큼 기름덩어리들과 윗면에 얇게 깔린 기름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어요ㅠ 게다가 회칼이 없어서, 부엌칼을 갈아서 사용하긴 했는데 확실히 고기 손질이 쉽지 않았어요 기름만 잘라내고 싶은데 살코기도 그냥 막 같이 썰리네요ㅋ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열심히 손질해보았더니 기름기 없는 이쁜 살코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한 덩이에서 손질된 양이고 대략 600g정도에요

 

두꺼운 고기를 좋아해서 1.5cm 정도로 두툼하게 잘라줬습니다♡

 

 

두 번째 덩어리 고기도 손질해 보았습니다~고기 때깔 너무 좋지 않나요..ㅠㅠ♡? 

 

코스트코 고기 정말 너무 좋아요!!

 

두번째 손질한 고기는 진공포장해서 무게를 재보았는데 정확히 600g!!! 제게 숨겨진 실력이 있었나봐요..

 

3_자투리 고기로 함박 스테이크 만들기

다 손질하고 남은 고기 자투리와 비계를 모아봤는데 살코기가 많이도 잘렸네요.. ㅠㅠ 남은 고기는 큰 비계 덩어리 정도만 버려 버리고살코기와 고기에 붙어 있는 비계를 모아 함박 스테이크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ㅎㅎ

 

백종원 함박스테이크를 참고해서 찌개용 돼지살코기를 같이 넣어 만들어 줬습니다~! 총 6장의 함박스테이크가 만들어졌고 한 끼에 3개씩 먹으려고 진공 포장해서 냉동시켰어요♡

 

코스트코 살치살 한 덩어리로 2인 식구 기준 4끼의 식사를 할 수 있는 분량이 나왔는데 코스트코 소고기 + 마트 돼지고기 다 해도 4만원 2번은 소고기 살치살 로스구이를 해 먹고 2번은 함박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으니 정말 대박입니다!

 

코스트코 소고기 정말 강추해 봐요 고기 손질이 번거롭고, 어렵긴 하지만 손질 실력이 없어도 겁내실 필요가 1도 없어요 자투리 고기로 함박스테이크라는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버리면 되니까 겁먹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가성비 끝내주는 코스트코 살치살이라
다음엔 또 도전해보려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