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오키친 푸팟퐁커리 만들기

반응형

「마켓컬리 오키친 푸팟퐁커리」

제가 가장 좋아하는 태국음식 중 하나인 푸팟퐁커리가 마켓컬리에서 밀키트로 판매 중이라 구매해봤습니다

 

오키친 푸팟퐁커리 : 11,900원(2인분) / 650g

음식점에서 푸팟퐁커리 먹으려면 3만원 정도 하는데 맛만 좋으면 쟁여놔야되겠다 싶어 구매해 봤어요 :)

 

오키친 푸팟퐁커리 구성품

* 내용물 *

게튀김 250g

카레 200g x 2봉지

 

 

오키친 푸팟퐁커리 조리법

에어프라이어(or 프라이팬)와 전자레인지 두 가지 조리기구를 사용해서 조리를 해야되네요

 

기름에 직접 조리 시 3~4분만 조리하면 되지만 기름에 튀기면 뒷정리할게 많아져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했어요ㅎㅎ

 

오키친 푸팟퐁커리 조리과정

1_미니게 튀기기

미니게를 에어프라이어에서 15분정도 조리해줍니다 (기름에 직접 튀길시 3~4분간 조리)

 

2_카레 데우기

카레는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려주면 되는데 뜯지 않고 돌렸더니 1봉지가 터졌어요..다행히 전자레인지 문 쪽으로 터져서 뒤처리가 수월했는데 안쪽으로 터졌으면..멘붕이었을 듯해요 ㅠㅠ 살짝 뜯어서 돌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푸팟퐁커리 플레이팅

흰쌀밥 위에 카레를 얹고 노릇하게 튀겨진 미니게튀김을 올려서 푸팟퐁커리를 완성! 이미지 컷과 살짝 비슷해 보이지 않나요? ㅎㅎ 고수를 올려주고 싶었지만 없어서 쪽파를 썰어 올렸어요

 

한입 먹어보니 카레의 맛과 향은 좋았어요 그런데 미니게 껍질이 너무 빠스작거리며 씹히네요..소금구이 새우를 껍질채 먹는 느낌?이였어요ㅠ 미니게다 보니 살보다 껍질 부분이 많아서 더 그런 식감이 느껴지는거 같았어요

 

전체적으로 카레의 맛은 좋았는데 미니게튀김 맛이 별로였어요..집에서 푸팟퐁커리를 쉽게 해먹을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를 가지고 샀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집에서 편하게 푸팟퐁커리를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은 사보시면 좋을것 같지만 껍질 씹히는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