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플리쿡 밀키트로 간편히 유산슬 만드는법

반응형

「심플리쿡 밀키트 유산슬」

심플리쿡 제품 중 유산슬을 구매해 봤습니다! 유산슬 정가16,000원인데 11번가에서 할인받아 9,800원에 구매했어요 정가 가격이 좀 비싸다고 느껴지는데요 들어가는 재료들이 새우, 오징어, 고기, 죽순 등 단가가 높은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비쌀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세일 할 때 사 먹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심플리쿡 유산슬 구성품

심플리쿡 유산슬은 냉장과 냉동 구성품으로 나뉘어져서 옵니다

 

* 내용물 *

야채키트

굴소스

감자전분

중화양념육

새우&오징어

 

야채키트 안에는 데쳐서 손질된 표고 & 숙주, 대파, 마늘, 팽이버섯, 부추가 들어있습니다

 

 

심플리쿡 유산슬 조리과정

1_물에 소금 넣고 끓이기

표고버섯과 숙주를 데치기 위해 적당량의 물을 냄비에 넣어준 뒤 소금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2_표고버섯과 죽순 데치기

물이 끓기 시작하면 표고와 죽순을 넣은 후 3분간 데쳐주고 채반으로 꺼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3_중화육 굽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뒤 중강불에서 중화육을 구워줍니다

 

4_파와 마늘 넣기

고기가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지면 파와 마늘을 투하! 기름에 향을 입혀주세요

 

5_표고버섯과 죽순 넣기

미리 데쳐두었던 표고와 죽순을 넣고 볶아줍니다

 

6_새우와 오징어 넣기

적당히 해동 된 새우와 오징어 살도 넣고 계속 볶!볶! 해주세요

 

7_굴소스 넣기

새우와 오징어가 살짝 익어갈때 굴소스를 투하!

 

8_전분물을 넣어 농도 맞추기

전분과 물을 1:1 비율로 넣어 섞어 주시고 유산슬 냄비에 조금씩 넣어봅니다 전분이 뭉치지 않도록 꼭 조금씩 잘 저어가며 넣어 주세요 다 넣을 필요는 없고 농도를 보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저는 전분물 반정도 넣었어요

 

걸쭉한 느낌의 점성이 있는 유산슬이 되었네요♡

 

9_팽이버섯과 부추넣어서 마무리

심플리쿡 레시피에는 불을 끈 후에 팽이와 부추를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음.. 저는 아무리 섞어도 두 재료 다 생인 듯 느껴져서 불을 키고 1분 정도 더 익혀주었습니다ㅎㅎ

 

 

유산슬 덮밥 만들기

완성된 유산슬로 유산슬 라면을 먹을지 유산슬 덮밥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덮밥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밥을 담고 유산슬을 올리기만하면 완성이 되기때문에ㅎㅎㅎ;;

 

꽤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이 정도로 완성도 있게 만들어질 거라 생각 못했는데.. ㅎ 엄청♡근사해 보입니다

 

크게 한입 떠서 먹어봤는데 중국집에서 먹어봤던 유산슬 맛과 정말 비슷해요~! 새우가 오동통해서 씹는 맛도 있고

들어 있는 야채도 아삭하니 맛있었어요

 

중국집에서 안 시켜도 먹어도 될 것 같은 맛? 간도 잘 맛고 자극적이지도 않아 좋은 데다 고기와 해산물에서 잡내도 안 나고 괜찮았습니다~! 조리법이 좀 번거로운 과정들이 있었지만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