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고기수육 간편하게 만드는법! 안원당 소고기 쟁반수육

반응형

「안원당 소고기 쟁반수육」

수육은 설렁탕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것만 먹어봤는데 마켓컬리에서 소고기 쟁반수육을 판매하더라구요

냉동 수육이라니! 맛있을까?? 궁금함을 못 참고 구매해봤습니다 ^^

 

안원당이란 브랜드는 전국의 지역요리를 간편식으로 만들어 출시하고 있는데 소고기 쟁반 수육평안도식이랍니다

 

조리과정이 복잡할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간단한 편이었어요ㅎㅎ 모듬수육 봉지를 냄비에 넣고 끓여서 먹고 육수를 추가해 메밀면을 끓여 먹으면 끝! 요알못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쉬운 조리법이네요 ^^

 

1~2인분 기준에 총중량이 950g인데 2인분으로 보기에는 양이 살짝 적게 느껴지네요

 

 

소고기쟁반수육 구성품

* 구성품 *

수육 460g

육수 300g

메밀면 150g

마늘간장소스 40g 

 

소고기쟁반수육 조리과정

1_모듬수육 해동시키기

모듬수육은 냉동된 상태 그대로 냄비에 부어서 중불로 해동시켜 줍니다

 

2_모듬수육 끓이기

해동된 모듬수육이 한번 팔팔 끓어오를때 까지 끓여주었습니다 수육이라서 국물이 많진 않고 자작하게 깔리는 정도네요

 

3_플레이팅

다 조리된 음식을 그릇에 담아봤는데 소양지, 소머리고기, 소부채살, 우설 등 다양한 소고기 부위가 들어있어요~!

 

이 고기는 가운데 심줄이 있는 걸로 봐서 부채살인 듯싶죠? ㅎㅎ

 

부채살을 마늘간장소스에 푹~! 찍어 맛보았는데 전혀 질기지 않고 쫄깃하니 맛있어요♡ 소스도 고기맛을 헤치지 않고 잘 어울렸어요 ^^

 

국물 한입 떠먹어 보니 갈비탕 국물 맛과 아주 비슷했어요~

 

 

소고기수육 야채찜으로 만들기

1_야채준비

소고기수육을 먹다보니 야채찜 처럼 먹어봐도 좋을것 같아 느타리버섯, 알배추, 대파를 준비했습니다

 

2_소고기수육과 야채 넣기

야채를 너무 많이 준비한 거 아닌가 싶었는데 남은 소고기수육양이 적어 오히려 잘 준비한 것 같았어요ㅎㅎ 남겨놨던 소고기수육과 준비한 야채를 같이 넣어주었습니

 

3_강불로 끓이기

뚜껑을 덮고 강불로 7~8분 정도 끓여주었더니 야채가 아주 잘 익었습니다^^ 국물이 많지 않았었는데 한번 더 끓여주니 정말 소고기야채찜 처럼 완성되었어요!

 

야채와 고기를 함께 집어 소스에 콕 찍어 먹으니 완전 샤브샤브와 존똑! 아주 맛있었어요!! 야채를 준비하길 정말 잘했단 생각이 마구 들었습니당♡

 

메밀국수 만들기

1_쟁반수육육수 넣기

고기와 야채를 전부 건져 먹고 나면 육수가 거의 없는데 여기에 소고기 쟁반수육 육수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육수는 메밀면을 끓여 먹기 위한 국물용 육수에요

 

2_메밀면 넣고 끓이기

육수를 넣어 넉넉해진 국물 안에 메밀면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면 끝~!

 

면을 국물에 바로 삶아 조금 탁해지긴 했지만 그럴싸한 메밀면 한 그릇이 나왔어요! 메밀 100%인데 면이 뚜걱거리지 않고 보드라웠어요^^

 

 

죽 만들기

1_야채와 계란 준비하기

샤브샤브처럼 죽을 만들어서 먹고 싶어 쪽파, 당근, 양파와 날계란을 준비했습니다

 

2_밥 넣고 끓이기

남은 국물에 밥을 넣은뒤 밥알이 풀어질 수 있도록 잘 저어주세요

 

3_야채와 계란 넣고 끓이기

밥이 잘 풀어졌을때 준비해 둔 다진 야채들과 계란도 넣고 12~13분 동안 잘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소고기 쟁반 수육 죽 완성! 

 

아기 이유식 같기도 한 소고기 쟁반 수육의 마무리 죽!

 

다진 야채가 듬뿍 들어가서 건강한 느낌에다 고소한 맛이 넘넘 좋았어여 ㅎㅎ 마무리 죽까지 다 먹고 나니 배터질 뻔.. 했네요

 

소고기쟁반수육 하나로 코스요리처럼 먹어봤네요ㅎㅎ 본품만 조리한다면 간편한데 양이 2인이 넉넉히 먹을 정도는 아니었어요ㅠ 소고기수육자체는 쫄깃하니 맛있었는데 메밀면은 보통이었고 육수가 많지않았던게 초큼 아쉬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