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분 완성! 에어프라이어로 오뚜기 크로크무슈 만들기

반응형

 

「피슈또핫 크로크무슈 베이컨치즈」

오뚜기 피슈또핫 세트에서 "슈" 를 담당하는 크로크무에요 정식 이름은 리얼 프렌치 크로크무슈!

 

크로크무슈는 오리지날 / 갈릭 고르곤졸라 / 베이컨 치즈 3가지 맛이 있고, 그중 베이컨 치즈를 골라봤어요 이미지 컷은 엄청 맛있을 것 같은 비주얼이네요ㅎㅎ 베이컨&치즈인데 맛없으면 반칙!

 

 

한 봉지(2개입) 총260g으로 크로크무슈 1개당 130g 이라 간식으로 딱 좋은 양이네요 ㅎㅎ

 

뒷면에 조리법과 시간이 나와있는데 전자레인지는 포장지 제거 후 종이받침 그대로 2분만 돌려주면 되고 오븐과 에어프라이어는 포장지와 종이받침 제거7분 정도 돌리면 되네요

 

제가 끝까지 안 읽어서 처음엔 종이받침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다는 거ㅋㅋ 종이가 타진 않았는데 코팅 종이라 코팅 필름이 살짝 녹은 게 보이더라구요 ㅠㅠ

 

큰 봉투를 뜯어보면 안에 개별로 낱개 포장되어있어 보관하기에 좋네요^^ 개당 130g이고 칼로리는 450kcalㄷㄷㄷ 칼로리는 무시하기로 해요..맛있으면 0칼로리!

 

 

기존에 알던 크로크무슈와는 조금 다르게 생겼죠? 카페에서 주문하던 크로크무슈는 식빵 사이에 햄과 치즈가 넣어져 있고 탑엔 녹은 치즈가 있는 비주얼이었는데 오뚜기 크로크 무슈는 맨 아래가 빵 > 치즈 > 햄이 올려져있고 위에 베이컨모짜렐라 치즈가루가 뿌려져 있어요

 

Before / After

에어프라이어예열 없이 180도에 10분 돌려주었더니 잘 구워졌네요^^ 조리법엔 예열 후 7분 돌리라고 적혀있어

3분 더 조리해줬어요~

 

오~! 이미지 컷의 비주얼과 유사한데요?! 겉의 치즈가 갈색으로 잘 구워져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ㅎㅎ

 

반으로 갈라보니 치즈가 살짝 늘어나네요 ^^

 

 

초크초크해 보이는 햄과 치즈 단면에♡ 치즈가 흘러나오는 옆모습이 광고 속 비주얼 비슷한데요?ㅎㅎ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먹어봤는데 오!생각보다 짭쪼름해요~! 햄도 짭짤하고 치즈도 짭짤해서 안주로 좋겠어요ㅎㅎ 한 개 다 먹으니 적당히 배가 차는 게 간식으로 딱이에요^^ 짭짤한 맛이 커피보다는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맛?! 맥주와 먹으면 완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양도 적당해서 간식과 안주로 굿이네요!

 

이전글 - "피슈또핫"의 [피] 우노피자

이전글 - "피슈또핫"의 [또] 멕시칸 브리또

이전글 - "피슈또핫"의 [핫] 모짜소떡 핫도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