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겨진 강동구 해장국 맛집 영화정의 선지 해장국은 찐맛♡

반응형

「강동구 해장국 맛집 영화정」

강동구 맛집! 했을 때 딱 떠오르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그 중 한 곳이 영화정 해장국입니다^^ 먹자골목에서 구석진곳에 위치해 있어 정말 아는 사람만 알고 있는 숨은 맛집이에요 강동구로 이사온 후 선지해장국이 너무 먹고 싶어 검색해서 찾아가 보게 되었는데 그 뒤로 선지해장국은 여기서만 먹고 있습니다 ㅎㅎ

 

가게 외부와 간판에서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이 맛집의 포스가 느껴져요~~!

 

영업시간은 새벽 3시~오후 3시까지예요 아무래도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기에 사람들이 해장하기 위해 많이 찾는 가게인 듯 싶고 늦은 시간에 문을 열을 여는 이유는 그렇지 않을까..?하고 추측만 해봤습니다 ㅎㅎ

 

영화정 해장국은 [해장국] 단일 메뉴예요 선지해장국만 팔고, 가격은 7,000원입니다 술은 여러 종류 있는 것 같지만, 음식은 오직 단 하나! 한 메뉴만 있는곳이니 맛에 더 믿음이 가죠?! 음식재료는 전부 국내산만 쓰시네요 ^^

 

식당 내부는 옛스러운 느낌이 들구요 점심시간 전에 미리 가서 자리가 널널했는데 점심시간 되자마자 빈자리 없이 꽉 찼어요

 

 

자리에 앉으면 시원한 물부터 내어주시는데 뭐.. 단일 메뉴라 따로 주문할 필요도 없이 1인 1메뉴로 나옵니다ㅎㅎ

 

물이 나오고 조금 기다려야 반찬이 나오는데 해장국도 마찬가지로 조금 기다려야 해요 바로바로 가져다주시는 스타일이 아니예요 ^^; 느긋이 기다리다 보면 차례대로 다 가져다주시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ㅎㅎ

 

새콤하게 익은 깍두기~! 이 김치통은 손님한테 나갈 때마다 새로이 퍼서 주시는 것 같아요

 

맛깔스러워 보이는 배추김치는 생김치예요 해장국 나오기 전에 요거 많이 드시면 속 쓰립니다 김치가 상당히 매워요~! 마늘,생강,고춧가루 맛이 쎄고 매운 편이라 저는 많이 못 먹겠더라구요ㅠ

 

접시에 먹을 만큼만 담아 봤어요 남기면 아까우니까 조금만 ㅎㅎ

 

해장국에 넣어먹는 간 마늘다데기예요 처음엔 다데기와 마늘을 해장국에 넣어 먹었었는데 국물 본연의 맛을 더 좋아해서 이젠 다데기는 안넣고 간 마늘만 조금 넣어 먹습니다 ^^

 

꽈리고추 멸치볶음도 늘 나오는데 간간해요

 

밥 양은 낙낙히 주세요^^

 

나의 살앙 선지 해장국♡♡♡ 고춧가루 팍팍 넣고 끓인 빨간 국물이 아닌 선지와 배추 우거지를 푹~! 우려낸 맑은 국물이에요 이 국물이 정말 진국 중에 진국이라 계속 먹게 되요

 

해장국 안에는 실한 크기의 선지가 대여섯 개 들어 있고 배추 시래기도 넉넉히 들어 있어요~국물은 구수하면서도 짭잘합니다 짜게 먹지 않는 저는 약간 짜다고 느끼는데 남편은 오히려 맛있다고 해요

 

선지 진짜 듬뿍 들었죠?! 밥 말기 전이고 흰색으로 보이는 건 채 썬 대파입니다 ^^

 

 

밥 한 숟갈 크게 떠서 국물에 푹! 담가 충분히 스며들게 한 뒤 배추와 선지 올려 한 입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하아.. 포스팅하는데 침이 막 고입니다..아는 맛이라 괴롭네요 ㅠㅠ♡

 

배추김치는 맵지만 해장국과 같이 먹으면 칼칼하고 개운해서 잘 어울려요 그래도 저한텐 좀 맵네요.. ㅠㅠ

 

국물을 좋아하는 남편은 깨끗이 완국! 방송에 나온 유명한 해장국 맛집은 안 가봐서 비교는 어렵지만 그런 곳과 견주어 보아도 손색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구요 영화정 해장국의 맛은 꾸준히 유지되었으면 좋겠고 맛집 프로그램에 절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저만 알고 싶은 그런 맛집입니다 ^^

 

강동구에서 맛있는 해장국을 찾고 계신다면 방문해보시면 좋으실꺼에요 ^^

 

 

영화정해장국

주소_서울 강동구 진황도로43길 9

전화_02-476-1968

영업시간_03:00~15: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