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동 분식 맛집! 길동우동 본점에서 푸짐한 한끼

반응형

분식맛집! 길동우동 본점

가성비에 맛까지 좋은 분식점으로 전국으로 체인점이 생긴 길동우동 본점에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분식이 생각날때 한번씩 가는곳인데 오래된 가게를 체인점 사업을하면서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했어요~

 

길동우동은 24시간 영업을 하고 배달 앱에도 등록되어 있어 야식 생각날 때 주문해 먹을 수도 있습니다ㅎㅎ

 

우동은 공장에서 납품되는 일반 면이 아니라 제면부터 직접한 숙성 생면을 사용하고 있네요!

 

길동우동 메뉴입니다~! 전체 메뉴가 다 적혀 있고 매운 음식에는 표시가 되어 있어요 ^^

 

012

음식 사진이 있는 메뉴판입니다 정해진 메뉴 없이 방문했을 땐 메뉴판 사진 보고 고르는데요~ 늘 모든 메뉴가 맛있어 보여 고르는 데 쉽지가 않아요 ㅎㅎ

 

주문대 바로 옆에는 튀김 코너가 있는데 이 코너를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요~ㅠㅠ

 

 

노란 튀김옷을 입은 튀김들을 이렇게 잔뜩 쌓아 진열해두니 정말 주문할 수 밖에..ㅠㅠ

 

커다란 왕새우튀김 요거 진짜 강추해요 ㅎㅎ 큼지막하고 통통한 새우가 들어 진짜 맛있어요

 

길동우동에는 왕새우튀김 외에도 김말이, 고추튀김, 고구마튀김, 야채튀김이 있지만 저의 최애 왕새우튀김 외에는 관심 밖! ㅎㅎ

 

길동우동은 선결제 시스템으로 주문 시 결제합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우동을 포함해 열무국수, 김밥, 왕새우튀김(x2)까지 아주 푸짐히 주문했어요

 

 

길동 우동은 모든 게 셀프입니다! 주문 / 음식 픽업 / 반찬 / 물 / 식기류 / 퇴식 후 반납까지 전부 직접 해야 해요~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낮은 가격과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니 이정도는ㅎㅎ

 

주문하는 곳 바로 옆에 있는 셀프 반찬코너입니다 반찬이 살짝 낮은 위치에 있어 뚜껑을 닫아 놓았으면 위생에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반찬으론 한입 크기로 썰린 생김치가 있고

 

고춧가루에 살짝 무친 양념 단무지와 기본 노란 단무지 두 종류도 있었습니다

 

테이블엔 젓가락 통만 있기 때문에 앞접시, 물컵, 수저, 포크, 나이프 등은 주문대 앞 선반에서 챙겨 와야 합니다 바로 옆엔 시원한 냉보리차도 있어요

 

 

주문한 음식이 한 상 가득이네요 ㅎㅎ 김밥은 포장해야 하나.. 잠시 고민했는데 ㅋ 결국 다 먹었어요.. 다이어트는 내일의 내가!!

 

반찬은 먹을 만큼만 담아왔습니다

 

길동우동의 시그니처 메뉴인 (기본)우동이에요 양이 푸짐해요♡ 잘게 썬 유부가 듬뿍 들어있고 김가루와 채 썬 대파가 들어 있습니다

 

통통한 우동 면발을 호로록 먹어보니 쫄깃~! 탱탱하네요~! 숙성 생면이라 그런지 탱글한 식감이 좋습니다 ^^

 

우동의 국물은 멸치 육수인 듯한데 비린맛 없이 구수하고 담백하면서 아주 맛있어요~^^ 아삭아삭 씹히는 파와 듬뿍 들어 간 유부까지 딱 제 취향입니다~

 

 

좀 더워서 열무국수도 주문했는데 살 얼음 가득하네요ㅎㅎ 바라만 봐도 시원해지는 느낌이 귯~!

 

열무김치와 오이의 아삭한 식감이 좋고 쫄깃하고 부드러운 소면의 식감도 좋아요

 

살얼음 동동 뜬 시원한 국물 한 입 먹어주니 더위가 싹 가시는 듯했어요~ ^^

 

길동우동에서 저의 최애픽은 이 "김밥"입니다 겉보기엔 평범해 보이는 이 김밥이 정말 생각보다 맛있어요~

 

한 줄에 2,500원이라 햄이 안 들었..지만ㅠㅠ 당근, 부추, 당근, 계란말이, 단무지, 오뎅 등 속재료가 정말 푸짐히 들어갔고요 밥과 속재료에 간이 짭조름~하게 잘 되어 있고 고소한 기름까지 듬뿍 발라져 있어 진짜 맛있어욤

 

실제로 보면 훨씬 더 먹음직스러운데 카메라가 색감을 이상하게 잡았네요ㅠㅠ 왕새우튀김은 정말 길고 통통하고요 길동우동은 튀김을 주문하면 튀김용 간장을 따로 주는데 짜지 않아 튀김맛을 업~! 시켜줘요ㅎ

 

머리 없이 몸통부터 꼬리까지 튀긴 왕새우 튀김입니다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딱 적당해요! 아쉬운 건 기름을 너무 많이 머금고 있어 조금 느끼하고 살짝 텁텁하다는 거.. ㅠㅠ 그래도 새우살이 탱글하고 육즙도 살아있어 정말 맛있어요~♡

 

길동우동은 모든 게 셀프라 좀 불편하긴 하지만 값싸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어 길동 쪽에선 꽤 괜찮은 분식집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