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종원 골목식당 위생 1등 둔촌동 온전히 초밥집

반응형

「골목식당 가성비갑 온전히 초밥집」

골목식당 둔촌동편이 방송되었을 때

어! 바로 옆 동네에서 방송을 하는구나~

언젠가 가봐야지~! 생각만 하고 지나쳤는데

골목식당 122회가게 위생 베스트와 워스트

발표되었을 때 청결한 식당 1위로 뽑혔네요!

 

방송에서 보다 실제로 보니 정말 작고

아담한 초밥집이었어요 ^^

 

 

토요일 아침 집에서 눈 뜨자마자 갔더니

9시 35분쯤이었어요. 9시 30분부터 예약 장부를

작성하고 있어 여유 있겠다 생각했는데..

이미 1시까지 꽉 찼습니다 ㄷㄷㄷ

그래서 1시 15분으로 예약이 됐어요

(식사 시작은 오전 11:30분 입니다)

 

 

여자 사장님께서 친절히 예약을 해주셨는데

방송을 봐서 그런지 연예인 보는 기분 ㅎㅎ

 

온전히 초밥은 포장 불가합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예약 장부를 적는데

식사 가능 시간은 11시 30분부터라

인근에 사는 경우가 아니라면

최소 2시간은 기다리셔야 됩니다ㅠ

 

둔촌동 초밥 온전히 휴무일은 매주 화요일, 일요일이고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1월 1일, 명절이에요

 

저희가 예약한 시간에 맞춰 갔는데

예약 마감 문구가 붙어 있었어요

최대 예약시간인 3시까지 전부 예약 완료됨! ㄷㄷ

중간중간 예약 없이도 자리가 있지 않을까?!

하고 방문해 본 많은 분들이 되돌아 가셨어요..

오후 3시 이후엔 재료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 판매한다고

적혀 있긴 한데.. 재료가 남아 있을지 모르는 일이라..

예약은 필수 일 듯 합니다~!

 

 

골목식당에서 언급한 청결도 1위의 가게답게

세스코 식품안전 평가서 AAA 등급을 받았네요!

생선회를 다루는 가게가 아주 청결히 유지된다고

하니 음식에 더욱 믿음이 가더라고요 ^^

 

가게 내부에 테이블이 총 5~6개 정도 있어

예약제를 안 하면 감당이 안 될 것 같았어요

 

초밥에만 집중하기 위해 단일 메뉴만 고집하고

위생과 청결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적혀있네요 ^^

 

온전히 수제초밥 한 판엔 초밥 10개가 나옵니다

광어초밥 2, 연어초밥 2, 초새우초밥 1, 참치초밥 1,

간장새우초밥 1, 게살 샐러드 군함말이 1, 롤 2

 

초밥 한판이 이 정도 구성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엄청 착합니다! 단돈 9,000원 ♡

초밥 한 판이 만원도 안 하다니.. 정말 혜자스럽네요

(단일 메뉴라 메뉴판이 따로 없었어요)

 

 

시원한 냉 보리차? 가 나왔습니다

 

테이블마다 락교, 초생강, 간장,

덜어먹을 수 있는 작은 그릇들이 있어요

 

딱 먹을 만큼만 담아 주었습니다ㅎㅎ

 

초밥에 필수인 장국이 먼저 나왔는데

맛보니 짭조름하고 맛이 찐한 장국이에요!

 

남편과 2판 주문할지 3판 주문할지 고민했는데

추가 주문도 가능하다고 해서 2판만 주문했고요

벽에 있던 이미지와 똑같은 초밥이 나왔어요~!

 

 

흰살생선부터 시작해 놓인 순서대로 찍어봤는데

광어 초밥과 광어 지느러미 초밥이 있고

 

바로 옆엔 주황빛에 윤기가 반지르르한

연어초밥과 초새우초밥, 참치초밥도

때깔이 아주 좋았습니다 ^^

 

갈색빛에 간장새우초밥은 탱글탱글 하네요

 

마요네즈에 버무린 게살 샐러드 군함말이와

 

조금 색달라 보이는 깨소금 롤과 날치알롤도

올려져 있어요~!

 

흰 살 생선인 광어 초밥에 간장을 살짝 적신

초생강을 올려 먹어봤는데,

쫄깃한 육질의 광어가 아주 신선한데요?!

 

 

초밥 안에 와사비는 적당히 들어 있었는데

와사비 덕후는 와사비를 추가로 올려먹었습니다 ^^

방송에서 얘기했던 대로 연어 비린내 전혀 없었고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의 연어초밥이에요

 

일반적으로 초밥용 초새우는 납품받아서 사용한다던데

온전히 사장님은 수제 초새우를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이 초새우초밥은 다른 곳과는 정말 달랐어요!

드라이하지 않고 쫄깃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

 

때깔 좋은 참치 초밥은.. 저한텐 좀 비렸어요.. ㅠㅠ

제가 비린 맛을 무지하게 못 먹거든요..

특히 시메사바(식초절임고등어)도 그렇고

종종 빨간살 참치에서도 비린맛을 느꼈는데

여기 참치에서도 좀 비린 향이 났어요..

남편은 아주 맛있다면서 잘 먹어서, 재방문하면

남편한테 제 참치초밥을 기증해야겠어요 ㅎㅎ

 

 직접 만드신 새우장을 사용한 간장새우초밥이 ㄹㅇ 찐맛♡

비릿맛은 티끌만큼도 없고, 적당히 간간한 새우장은

육질이 탱글~! 하고 찰지면서 엄청 맛있네요

간장새우초밥만 따로 메뉴가 있었으면.. ♡

 

게살샐러드 군함말이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에요

 

날치알롤은 밥이 좀 단단한 느낌이었지만

양배추의 아작아작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고

짭조름한 박고지가 들어가서 정말 맛있었어요

 

초밥 10개에 9,000원인데, 이 정도 품질의 초밥이라니!!

직접 만드신 초새우초밥, 새우장초밥이 정말 특별했고

가성비가 좋아 만족스러웠습니다 ♡

 

기대를 엄청 하고 방문하는 분들은 실망하시는 듯한데

골목식당 초밥 온전히는 특별한 음식점이기보다는

정성스럽고 깔끔하면서 착한 가격의 초밥집이다

생각하고 방문해 보시면 충분히 만족하실 만한

음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옆 동네 가성비 좋은 초밥집이 있어 엄청 좋은데요 ^^

예약이 힘들지만 않으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음식점이었습니다 ♡

 

주소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102가길 7

전화 : 02-6052-4836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재료 소진 시

예약제, 주차 가능, 포장 불가

가격 : 초밥 9,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