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동구 칼국수 맛집! 아주 진한 사골 국물이 맛있는 소문난 칼국수

반응형

「강동구 칼국수 맛집 소문난 칼국수」

일반적으로 칼국수 하면 바지락 칼국수가 유명한데요 바지락이 아닌 사골국물을 베이스로 해서 진하고 깊은 맛이 나는 강동구 칼국수 맛집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소문난 칼국수는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해 있고요 30년 전통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ㅎㅎ

 

시그니처 메뉴는 사골칼국수이고여 콩국수, 냉면을 제외한 모든 국물 요리는 기본 베이스가 사골국물이고 닭한마리도 다른 곳에선 채수나 닭육수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는 닭한마리 국물에도 사골 국물을 사용하시더라고요

 

 

음식점 내부는 꽤 넓어서 쾌적한 느낌이고요 테이블이나 의자 등 가게 내부 인테리어는 옛날 느낌이지만 깔끔해요ㅎㅎ

 

장칼국수와 콩국수를 제외하곤 모든 메뉴를 먹어봤는데요 사골칼국수도 추천드리지만 닭한마리도 정말 추천드려요!! 사골 베이스 국물이라 지금껏 먹어 본 닭한마리와 정말 다르게 깊고 구수한 맛이 정말 맛있답니다♡

 

그리고 여기 고기만두도 찐맛이에요~!! 여러명이 방문하시면 다양하게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테이블 위에는 소금 & 후추, 다데기 양념, 채 썬 대파가 있고요

 

칼국수와 찰떡궁합인 생김치도 맛있는데요 고추, 마늘 등의 양념 맛이 꽤 매워서 칼국수 나오기 전에 맛있다고 계속 먹다가 속 쓰린 적도 있어요ㅎㅎ

 

생김치는 반찬 접시에 먹을 만큼 담아주었는데 3접시 정도 먹었어요ㅎㅎ

 

 

칼국수는 면 삶는 시간이 있어서 그런지 10분 정도 기다리면 나옵니다 뜨끈한 사골칼국수 위에는 장조림 부위 같은 잘게 찢은 고기와 채 썬 대파, 후춧가루가 뿌려져 있고요 국물 안에는 칼국수면과 채 썬 애호박이 들어 있어요

 

칼국수 그릇도 엄청 큰 편인데 칼국수 면이 정말 많아 일반 성인 남성분들이 드셔도 정말 배터지게 드시거나 남기실 수도 있는 양이에요

 

사골칼국수 국물은 한입 먹자마자 감동이 밀려오는데요♡ 구수하고 진한 사골국물은 간도 적당히 짭짤해서 한 입만 떠먹고 멈출 수가 없어요 계속 흡입하게 된 답니다 ㅎㅎ

 

조금이지만 고기 고명이 들어가 있어 칼국수와 같이 씹히는 고기 맛도 좋아요

 

보들보들한 칼국수 면은 쫄깃하고 부드러워요~ 안 그래도 양이 많은데 먹다 보면 면이 불어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은 것 같은 기분이 들 수 있어요

 

칼국수 위에 매콤한 생김치 턱! 올려 같이 먹어주면 진정 꿀맛입니다! 매콤한 양념의 생김치와 부드럽고 구수한 칼국수는 정말 찰떡이에요♡

 

국물까지 클리어한 남편의 칼국수 그릇이고 저는 배가 터질 것 같아 조금 남겼어요ㅎㅎ

 

칼국수 두 그릇만 깔끔하게 먹고나왔어요 :)

 

진한 사골국물이 일품인 데다 양도 엄청나게 많이 주는 소문난 칼국수는 장칼국수, 콩국수, 냉면 외에 모든 메뉴가 똑같은 사골국물 베이스이기 때문에 면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떡국이나 만둣국을 드셔 보세요 정말 찐한 국물 맛에 반하실 거예요~! 강동구 칼국수 맛집을 찾는다면 소문난 칼국수 추천드려 봅니다 ^^

 

 

소문난 칼국수

주소_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1121

영업시간_11:00~22:00

전화번호_02-486-636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