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연어 손질 및 숙성법 [코스트코 추천상품]

반응형

코스트코 추천상품 : 노르웨이 연어

코스트코 추천상품으로 유명한게 노르웨이 생연어인데요 신선해 보이는 연어가 들어와 있어 한 팩 사왔습니다 ^^

 

살결이 이쁜 주황빛에 가장 반지르르한 연어로 골라봤습니다ㅎㅎ 1,382g40,755원이고 당일 포장된 제품이고 유통기한 4일 이에요

 

이전에 살때는 한 팩에 3만원 정도였는데 연어가 큰놈으로만 들어온 건지 연어들이 거의 1.3kg~1.4 kg 정도였고 가격도 39,000원~42,000원이였어요 양에 비해 비싼 건 아니지만 한 팩에 4만원정도라 비싸다 느껴졌어요ㅠ

 

랩을 벗겨보니 윤기 좌르르한 살결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나무의 나이테 같아 보이기도 하고 소고기의 마블링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연어의 살결 ^^

 

코스트코 연어는 별다른 손질 없이도 살짝 씻은 다음 그냥 그대로 먹어도 괜찮은 회이지만 저는 연어 손질법중에서 곤부즈메 숙성을 해서 먹습니다~이 숙성을 하면 연어회 맛이 더 업그레이드 되고 살결도 탱글탱글해져요♡

 

코스트코 추천상품 : 연어회 숙성법

연어회 / 건다시마 / 소금 / 청주(맛술) / 생수

곤부즈메 숙성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건다시마입니다 육수용 작은 다시마보다 넓은 다시마가 훨씬 편해요 그 외에 소금, 청주(맛술), 생수 필요합니다

 

다시마 손질

1_다시마 자르기

먼저 연어회를 숙성시킬 용기 사이즈에 맞춰 다시마를 잘라 주세요

 

2_다시마 씻기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다시마를 물로 깨끗이 씻어줍니다

 

3_청주(맛술)와 물 섞기

청주(맛술) 2 8 비율로 섞어주세요~양은 다시마가 다 잠길수 있을정도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4_다시마에 청주(맛술)+물 넣고 불리기

청주(맛술)+물을 다시마가 잠길 정도로 넣어준뒤 뚜겅을 닫고 30분정도 불려주세요~

 

 

코스트코 추천상품 : 연어회 손질법

연어 손질에 들어가기전에 연어를 펼쳐봤는데 어찌나 큰지 집에 있는 제일 큰 도마에도 연어를 담기엔 너무 작네요 ㅎㅎ 작은 도마까지 합쳐서 펼쳐 봤는데 끝에서 끝까지 자로 재보니 50cm 정도예요 진짜 엄청나게 큰 연어입니다~!

 

1_연어회 자르기

우선 머리부분 / 몸통부분 / 꼬리부분으로 크게 3등분 해주었습니다

 

연어의 절단면이 뭐 이리 먹음직스러운지..바로 먹어버릴 뻔했어요 ㅎ

 

2_힘줄 제거하기

연어의 뱃살과 등살을 나누는 가운데 선힘줄인데 이 힘줄이 약간 질긴 식감이 있어요 이 부분을 굳이 안 잘라내고 그냥 드시는 분들도 많아 맛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좀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신다면 제거해보세요 ^^

 

최대한 살이 안없어지도록 얇게 포 뜨듯이 힘줄 부위만 잘라내보려고 노력했어요ㅎㅎ

 

총 9조각으로 분리해봤습니다 ^^

 

연어회 : 기름진 뱃살 위주로 3조각

연어스테이크 : 등살 부위 2조각

연어장 : 꼬리 윗부분2조각 

연어포케: 꼬릿살 부위로 2조각

 

연어로만(2인 기준) 총 네 끼를 먹을 수 있네요♡

 

부위별로 잘라 준 연어가 참 찰져 보입니다! 요리조리 봐도 엄청 탱글한게 이대로 먹어도 전혀 손색없을 듯 보였어요 ㅎㅎ

 

 

코스트코 추천제품 : 연어회 수분빼기

1_연어회 용기에 넣기

부위별로 썰은 연어를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냉동용기 특대 사이즈인데 딱 맞게 다 들어가주네요~

 

2_연어회에 소금뿌리기

연어회를 용기에 담은 후 굵은소금을 뿌려 줍니다~이렇게 하는 이유는 소금을 뿌려 연어 내부의 물을 빼는 잡업으로 흐물한 연어 육질을 더욱 탱글하고 찰지게 만들어줘요 ^^

 

3_소금 뿌린 연어회를 냉장고에서 숙성시키기

소금을 듬뿍 뿌려준 연어는 뚜껑을 덮어 30분간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30분 뒤 꺼낸 연어에요~연어 살 위에 촉촉하게 물기가 올라온 게 보이시죠?! 요게 바로 연어살 안에 들어있던 수분이에요

 

좀 더 자세히 보면 이렇게 물기가 가득합니다~!!

 

4_연어 씻기

연어를 찬물로 깨끗이 헹궈준 뒤에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손으로 만져보면 연어 육질이 이전보다 확실히 단단해진 감촉이 느껴져요~!

 

 

코스트코 추천상품 : 연어회 곤부즈메 숙성

연어를 손질하는 동안 불려두었던 다시마를 꺼내 보았습니다~!

 

다시마가 잘 불어서 진액이 나온게 보이네요 ^^ 다시마 헹구지 않고 안에 담겨 있던 청주(맛술)+물만 버려주시면 됩니다

 

1_수분을 제거한 연어회와 불린 다시마 준비

불린 다시마와 수분을 제거한 연어까지 준비가 되셨다면 거의 모든과정이 끝났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요ㅎㅎ

 

2_다시마로 연어 감싸기

다시마를 아래 깔아주고 연어를 위에 올리는 식으로 층층이 쌓아주시면 됩니다~!

 

연어 살결에 다시마가 착 달라붙을 수 있도록 잘 붙여주셔야 해요~

 

3_다시마로 감싼 연어를 냉장고에서 숙성시키기

연어 윗면까지 다시마를 덮어 주시고 뚜껑을 덮을 뒤 냉장고에 넣어 4~5시간정도 숙성을 시켜주세요 

 

4_연어회 곤부즈메 숙성완료

4시간정도 숙성시킨 연어에요~! 다시마에서 나온 진액이 연어 살에 골고루 잘 묻어 있네요ㅎㅎ 

 

 

코스트코 추천제품 : 연어회 완성

연어에 묻은 다시마 진액은 물로 씻지 않고 키친타올로 잘 닦아주었습니다 ^^

 

겉면이 살짝 흐물거려 보였는데 썰어보니 육질이 찰지고 탱탱하네요♡

 

정말 푸짐하고 먹음직스럽네요 ♡ 제가 데코에 영 소질이 없어서.. ㅠㅠ 연어회 플레이팅이 이쁘질 않네요..그래도 고른 두께로 썰어보려고 노력했어요ㅎㅎ

 

탱탱하고 찰진 살결 좀 보세요~엄청 잘 숙성 된 듯해요 >ㅅ<

 

생와사비와 회간장까지 차려 먹을 준비 완료~!

 

와사비 푼 간장에 살짝 찍어 맛보는데 진짜 사르르 녹아요~♡ 연어 잡내 비린내도 없고 느끼하지도 않고 고소하니 연어회의 감칠맛만 가득합니다~!!! 진짜 꾸르맛~!

 

숙성 방법이 어렵지 않아 코스트코 연어는 숙성회로 한 번쯤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진짜 꼭 드세요~♡ 두 번 드세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