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고 맛있는 숙성 연어장 만들기 [feat.코스트코 연어]

반응형

코스트코 연어로 만든 숙성 연어장

이전 포스팅에 코스트코 연어를 손질해서 연어장 만들 부위를 따로 놔뒀었는데 하루 지난 다음날 연어장을 만들어 봤어요ㅎㅎ 짜지 않고 맛있는 연어장 만들기 조리법 알려드립니다~^^

 

연어장 준비재료

준비재료

기본재료 : 생연어, 레몬, 양파, 청양고추, 

맛간장재료 : 진간장, 맛술, 올리고당, 설탕, 생수, 다시마

 

연어회는 다시마 숙성시켜두었던 생연어를 사용했습니다~하루 지났는데도 싱싱하고 찰진 살결이 이쁘네요 ^^

 

연어장 기본재료 손질

기본재료 썰기

생연어, 양파, 레몬, 청양고추를 썰어 주시면 되는데 연어회는 썰지않고 통으로 담가도 괜찮습니다 ^^

 

 

연어장 맛간장 재조과정 (연어회 300~400g 기준)

1_진간장 2국자 [연어회 300~400g기준]

 

2_맛술 1국자 [연어회 300~400g기준]

 

3_올리고당 1국자 [연어회 300~400g 기준]

 

4_설탕 2/3 국자 [연어회 300~400g 기준]

 

5_생수 3국자 넣고 끓이기

생수 3국자까지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제가 만든 양념소스 양은 연어회 400g정도 사용하여 연어장덮밥 2인분을 만들 때의 양이니 연어회양이 다르면 양념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

 

6_다시마 넣기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때 다시마 한 조각을 넣고 30초정도 끓이다 빼주시면 됩니다~다시마를 뺀 후 3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맛간장 완성이에요~!

 

 

연어장 숙성하기

1_기본재료들 용기에 담기

연어회를 용기에 넣고 그 위에 썰어 둔 야채와 레몬을 올려주세요

 

2_맛간장 넣기

맛간장을 완전히 식힌 다음에 넣어주세요~! 간장을 식히지 않고 부으면 연어가 까맣게 될 수 있습니다

 

연어회가 잠길 정도의 양으로 부어주시면 됩니다 ^^

 

3_연어장 숙성시키기

냉장고하루정도 넣어서 숙성을 시켜주세요~반나절만 숙성시키고 드셔도 됩니다^^ 집에서 만든 연어장의 유통기한은 최대 3일 정도라고 보시면 되고 더 오래 보관하면 상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야채와 레몬에도 양념장이 잘 스며든 게 보이네요ㅎㅎ

 

 

연어장덮밥 만들기

위에 연어장 올리고 와사비쪽파를 올려 연어장덮밥을 완성했습니다! 연어장이 좀 까맣죠?!ㅎㅎ 간장을 완전히 식히지 않고 미지근할때 부어서 좀 까맣게 되었어요ㅠ

 

그래도 연어 기름이 올라와서 윤기가 좌르르 한 게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연어장만 한 조각 집어 먹어봤는데 아주 맛있어요~! 적당히 간간한 게 밥이랑 먹으면 딱 좋게 잘 되었어요 ^^

 

밥과 와사비랑 같이 먹어도 잘어울립니다~숙성간장이 짜지 않아서 많이 뿌려먹어도 맛있네요♡ 까매진게 아쉬웠지만 맛있었으니 성공할걸로ㅎㅎ 다음에는 주황빛 연어장으로 만들어 봐야겠어요~^^!

 

이전글 ▶ 코스트코연어 손질&숙성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