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부추고기순대로 집에서 순대국 만들기

반응형

코스트코 부추고기순대 조리방법

코스트코에 입고된 지 얼마 안 됐는데도 추천상품이라고 입소문이 자자한 부추고기순대 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부추고기순대는 해드림이라는 회사의 제품이고 순대에 들어가는 돼지고기 부추 모두 국내산을 사용했습니다~

 

1.5kg (500gX3팩) 10,790원으로 한 끼 3,000원 초반대로 매우 저렴하네요^^ 쌈장, 소금까지 포함되어 있어 준비할 것 없이 간편하기 먹기에 딱 좋은데요?!

 

부추고기순대 조리법

끓는 물 : 포장지를 뜯지 않은 상태로 끓는 물에 넣어 약 15분~20분 정도 끓이면 됩니다

채반 위 : 포장지를 뜯고 채반 위에 올려 약 15분~20분 정도 약한 불에 찌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 포장비닐을 제거하고 전자레인지 전용용기에 담아 5분 정도 데우면 됩니다

 

봉투를 열어보니 개별 포장된 순대가 들어 있네요

 

1봉지의 구성은 각 1개씩 3세트예요 순대 (500g) X 3, 쌈장(30g) X 3, 양념소금(3g) X 3

 

포장된 순대는 비주얼이 그리 좋지는 않네요^^;; 차가운 상태라 사이에 굳은 기름도 보이고 완성된 비주얼이 아니니 그러려니 했어요 ㅎㅎ

 

코스트코 부추고기순대 조리과정(채반)

냄비에 물을 자작이 부어준 뒤 실리콘 찜기를 깔아주었어요 그리고 냉장상태인 부추고기순대를 올린 후 뚜껑을 닫고 약불로 15분 쪄주습니다

 

순대가 잘 쪄졌어요^^ 껍질이 터질 듯 아주 탱탱했지만 양 끝으로 약간씩 삐져나온 것 말고는 옆구리 터지지도 않고 잘 쪄졌습니다

 

매번 썰어진 순대만 사 먹다가 집에서 순대를 잘라보는 건 처음이라 뭔가 어색;; 순대국집에서 사 먹던 순대를 생각해보며 큼직큼직하게 잘라주었어요

 

나름 열심히 썬다고 썰었는데 두께가 일정하진 않네요 ^^;; ㅎㅎ

 

동그랗게 말려있던 모양을 살려 플레이팅 해봤는데.. 먹음직스러워 보이나요 ^^? 순댓국집에서 기본찬으로 주는

오이 고추와 생양파도 세팅했습니다ㅎㅎ

 

자른 면을 보니 당면 외에 야채와 고기가 듬뿍 들어 있는 게 보입니다 ^^

 

통통한 순대 한 조각 먹어봤는데 진심! 밖에서 사 먹는 순대 못지않은데요? 잡내 없이 구수하고 맛있는 데다 당면 순대와는 다르게 야채의 식감도 느껴지고 제 입맛에는 아주 맛있었어요 ♡

 

같이 들어 있던 쌈장에도 찍어 먹어봤는데 순대 전문점에서 먹던 달달한 쌈장의 맛! 바로 그 맛이에요!

 

양념소금에도 찍어 먹어봤어요 고춧가루가 약간 들어가 있어 짭조름하면서도 살짝 매콤한 게 좋았고요 ♡

 

마늘과 고추도 쌈장에 찍어 같이 먹으니 개운하니 좋더라고요 ^^

 

부추고기순대로 순대국 만들기

순대 자체가 맛있으니 이걸로 순대국을 만들어도 맛있겠단 생각이 들어서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순대국 육수는 사골 베이스면 다 괜찮은데 저는 비비고 설렁탕을 사용해봤어요

 

순대국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들깻가루, 부추, 청양고추, 양파, 다진 양념 

 

다진 양념 만들기는 간단해요

고춧가루 1,1/2 새우젓 1/2 다진 마늘 1/2 국간장 (어른 수저로 평평하게 담아 넣어주세요) 위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기만 하면 되는데 재료 준비 전 다진 양념부터 만들어두면 양념이 약간 숙성돼서 맛이 더 좋습니다 ^^

 

코스트코 부추고기순대 순대국 조리과정

1_설렁탕 끓이기

냄비에 설렁탕을 넣고 끓여주었어요

 

2_순대와 양파 넣기

국물이 끓을때 썰어 둔 순대와 양파를 넣어주었습니다

 

3_거품 걷고 들깨가루 넣기

거품을 걷어내준 후에 들깨가루를 한수저 듬뿍 넣어줬어요! 들깨가루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

 

4_부추와 청양고추 넣고 마무리

마지막으로 부추와 청양고추 넣고 바로 불을 꺼주었어요

 

완성된 순대국을 그릇에 담아주고 빨간 다진 양념까지 올려주니 뽀얀 국물의 순대국 완성♡ 순대를 듬뿍 넣어서 만들었어요~!

 

올려둔 다진 양념은 국물에 잘 풀어주었습니다

 

국물을 먹어보니 맛있어요?! 밖에서 사 먹던 순대국맛과 쪼금 다르지만 맛있어요 ♡ 순대국 안에 순대도 물론 맛있고요

 

남편은 한입 먹어보더니 순대국집 안 가도 되겠데요ㅋㅋㅋ 머..그 정도 까진 아니었지만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있어 종종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순대국밥으로 만들어도 맛있어 코스트코 장 보러 가면 부추고기순대 1봉지씩은

담아올 것 같에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