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프라이어로 치킨가라아게 만들기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치킨 CJ 치킨가라아게」

요즘 갈수록 시켜먹는 치킨 값이 비싸지는데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요리해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치킨들이 여러 브랜드에서

많이 출시되고 있어 신이 납니다~♡

 

CJ몰에서 치킨 가라아게를 구매했어요

정가는 14,800원인데, CJ WOW 50% 쿠폰 받아서

7,992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지금은 쿠폰 프로모션 끝났고요..

신규회원 쿠폰 50% 가능할 거예요 ^^)

 

 

한 봉지 1kg으로 넉넉한 양이고요

저는 퍽퍽살 별로 안 좋아하는데

쉐프의 솔루션 치킨가라아게는 닭다리 통살로만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이 맛있을 듯해요

 

치킨 가라아게 조리법

튀김기 : 기름을 170~175도로 가열한 후

3~4분간 조리

프라이팬 조리 : 기름을 175~180도로 가열한 후

7분 30초~8분 30초 정도 조리

에어프라이어 조리 : 175~180도로 예열한

겹치지 않게 넣어 7분 30초~8분 30초 조리

 

봉지를 개봉하니 노란 튀김옷을 입은 치킨

조각들이 가득 들어있고요

치킨 조각은 한입 or 두입 크기였습니다

 

[ Before / After ]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조리했어요

치킨이 겹치지 않게 조리하라고 적혀 있었는데

욕심쟁이라 마음껏 먹고 싶은 마음에

에어프라이어에 가득 넣었어요~!

밑에 깔린 조각들과 윗부분의 조각들을

골고루 뒤집어 주면서 20~25분 돌렸습니다

 

노릇하게 잘 튀겨진 가라아게를 접시에 담고

사이드로 루토사 감자튀김도 담아주었습니다

 

조리법에 적힌 대로 에어프라이어에

7~8분 돌리면 바삭하게 튀겨지지 않더라고요

예열 없이 돌리실 때는 13~15분 정도 튀겨야만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게 튀겨집니다

 

 

그냥 먹기엔 심심할 듯해서

스위트 칠리소스와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꺼내고

새콤한 케첩은 감튀에 먹으려고 준비했어요 ^^

 

스위트 칠리소스에 푹 찍어 먹어봤는데

바삭하니~! 아주 맛있는데요?!!

달콤한 스위트 칠리소스와 찰떡궁합이었어요 ♡

바삭한 튀김옷과 쫄깃한 속살이 완전 제 취향!

 

한 입 먹은 단면은 이렇게 통살인 부분도 있었고

양념 반죽과 섞인 통살도 있었어요

허니머스터드에도 찍어먹어 봤는데

추억의 치킨텐더 맛이네요 ㅎㅎ

 

감자튀김도 케첩에 콕! 찍어 먹었어요♡

 

CJ 치킨 가라아게는

튀김옷도 바삭하고 육질도 쫄깃해서 꽤 맛있는 데다

조리도 간편해서 종종 사 먹게 될 듯한데요?!

간식이나 술안주로 딱 좋은 가성비 갑입니다

 

다음에 또 세일하면 쟁여두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