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중식전문점 짬뽕 만들기! [feat. 농라 취화선짬뽕]

반응형

「중국집 짬뽕 만들기」

농라마트 카페에서 인기품목중 하나인 취화선 짬뽕을 드디어 겟! 했습니다^^ (구매가 쉽지가 않았어요..ㅠ)

 

취화선 간편식은 가게를 운영하시던 사장님이 1인 가구와 간편식 구매가 늘어나는 것을 보며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해서 전문점 중식을 먹을 수 있게 해보려고 시작하셨답니다 그러데 사장님의 생각대로 대박?이 났어요!! 농라마트에서 인기가 너무 많아서 구매하기가 쉽지않아요.. 매번 선착순 놓치다 운 좋게 겟했습니다ㅎㅎ

 

짬뽕 1파우치의 가격은 4000원입니다 크기는 남자 손바닥 만한 크기로 작아요 양은 300g 들었고 액상형입니다

 

한 파우치로 2인분을 만들 수가 있는데요ㅎㅎ 사장님이 간을 아주 찐~~ 하고 짜게 만들어서 생수를 최소 600ml 정도 넣어줘야만 해요 그러면 아주 낭낭한 2인분이 나오더라고요 

 

짬뽕 다데기엔 고기, 홍합, 오징어가 들어 있고 냉동제품이다 보니 야채를 넣으면 맛이 떨어져 야채는 직접 준비해서 넣어줘야 한다고 하네요

 

 

취화선 짬뽕 조리 방법

 

1_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센 불에서 양파 볶기

(배추, 호박, 청양고추 등 원하는 야채추가)


2_물 600ml와 취짬뽕을 넣고 약 3분간 끓이기

(중간에 간을 보고 물 양 조절) 

 

3_따로 준비한 면이나 밥을 넣어주기

 

간단하죠~?!ㅎㅎ

 

짬뽕에 들어갈 야채들을 준비해 봤어요 좀 많죠?! 제가 손이 커서 준비하다 보면 뭐든 양이 좀 과해지더라고요 ^^;;

 

모든 야채는 깨끗이 씻은 다음에 청경채는 밑둥만 자르고, 배추는 숭덩숭덩 썰고 양파와 애호박은 얇게 썰어주었어요

 

파우치 안에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었다지만 새우가 없으니 좀 섭섭하더라고요ㅎㅎ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어 냉동새우와 오징어만 조금 준비했습니다

 

 

취화선 짬뽕 조리 과정

1_냄비에 기름 두르고 양파 볶기

 

2_양파가 투명해질 때쯤 취짬뽕 투하

야채는 적지만 돼지고기와 오징어, 홍합 등 엄청 푸짐히 들어가 있는데요?! 와~!

 

3_생수 600ml 넣기

물을 600ml만 넣고 간을 보니 좀 짠 듯 싶어 800ml쯤 넣었더니 간간한게 딱 좋았어요

 

4_센 불에 팔팔 끓이기

 

5_준비한 재료 넣기

호박, 청양고추, 새우, 오징어 등등 추가로 준비한 재료들을 넣었습니다ㅎㅎ

 

6_거품을 걷어내기

 

7_청경채와 쪽파 넣기

따로 준비해둔 청경채와 쪽파를 넣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쪽파를 넣고 휘휘 저어 준다음 불을 바로 껐습니다

 

 

엄청 푸짐해 보이는 짬뽕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짬뽕 국물도 낭낭하구요~^^ 멜라민 그릇에 담아줬더니 완전 옛날 스타일 짬뽕 같지 않나요?!ㅎㅎ 

 

통통한 새우와 오징어를 넣어주니 더욱 그럴싸한 짬뽕이 된 듯해요 ^^

 

국물이 잘 스며든 밥을 푹 떠서 한입 먹어봤는데 정말 중국집 짬뽕맛인데요?! 구수하고 얼큰한 국물이 아주 진국이예요♡

 

탱글한 새우와 먹어도 맛있고~

 

노랑 단무지와도 찰떡!! 짬뽕에서 제일 어려운 소스가 완성되어 오니(+해산물까지 푸짐한) 집에서 짬뽕 만들기가 너무 쉬워지는데요^^ 

 

저는 짬뽕에 넣을 야채를 과하게 준비했지만 양파만 넣는게 적혀있는 조리법이니 귀찮은 날은 양파만 볶아서 넣어야겠어요ㅎㅎ

 

단돈 4,000원에 맛있는 짬뽕2인분이 완성되니 앞으로 자주 구매하고 싶네요!!!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짬뽕을 만들 수 있는 취화선 짬뽕은 재구매각입니다

 

이전글 ▶ 취화선짜장으로 중국집 짜장밥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