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집 짜장밥 만드는 방법 [feat. 취화선짜장]

반응형

「취화선짜장으로 짜장밥 만드는 방법」

농라마트에서 짬뽕과 같이 구매한 취화선 짜장입니다 ^^

 

취화선 짜장 파우치입니다~^^ 손바닥 크기이고 중량은 250g입니다 냉동상품이라 야채 대신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푸짐히 넣어서 만들어졌습니다(제 스타일이네요ㅎㅎ)

 

짜장 1팩4,000원이고여 이거 하나로 성인 1.5인분~2인분 양을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정말 혜자스럽죠?!

 

 

취화선 짜장 조리법

1_식용유를 팬에 두르고 다진 양파를 센불에서 볶아주기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대파, 고기 등 추가하기)

 

2_해동된 취짜장을 넣고 2분간 약불에서 볶기

 

3_삶은 면이나 밥과 함께 먹기

 

제가 따로 준비한 재료들입니다 양파, 파, 돼지고기를 준비했구여 준비하다보니 역시나 양이 많아졌네요ㅎ

 

이미 맛있게 완성된 소스라지만 파기름을 내주면 더 맛있지 않을까?! 해서 대파를 채 썰어 준비했고요

 

안에 고기가 많이 들어있다 했지만..고기에 고기를 더하면?! 더 맛있겠죠♡ 이젠 풍족한 어른이니까~ 고기는 듬뿍 넣을 거예요!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깍뚝썰기로 준비했습니다

 

양파 1개를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었고여

기름을 살짝 두르고 채 썬 대파를 볶았습니다

 

대파가 어느 정도 볶아졌을때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었고여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다가 준비한 돼지고기를 넣었습니다

 

돼지고기가 살짝 볶아졌다 싶었을 때 취화선 짜장으로 마무리~! 취화선 짜장을 자세히 보니 고기와 야채를 잘게 다져서 넣은 유니짜장 스타일이네요 고기가 넉넉히 들어가서 양파만 추가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았어요 ㅎㅎ

 

고기가 익을 정도만 끓여 줍니다 대략 3분 정도?!

 

 

옛날 갬성 그릇에 담아보았어요 UFO 같은 계란 프라이도 올려주니 귯 ♡

 

계란 프라이가 지대로 써니사이드업이 돼서 신이나 신이나 엣헴엣헴 신이나♡

 

짜장 안에는 제가 추가한 재료 외에도 다진 고기들이 정말 많이 보였어요^^

 

한입 먹어봤는데.. 헐! 중국집 짜장밥 맛이 나는데요? 오~ 맛있어요~! 3분 짜장 같은 레토르트 식품과는 차원이 달라욧! 정말 중국집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ㅎㅎ

 

짜장에 단무지가 빠지면 섭하죠 꼬마 단무지 한 조각 올려 먹으니 완성입니다!ㅎㅎ 

 

직접 소스를 만들면 맛 내기 힘들었을 텐데 짜장 파우치 하나로 중국집 짜장맛을 내면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4000원으로 2인분 양을 만들 수 있다는 가성비도 꽤 메리트가 있네요! 구매만 할 수 있다면 냉동실에 쟁여두고 싶은 가성비 갑 아이템이었습니다 ^^

 

이전글 ▶ 취화선으로 간단하게 짬뽕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