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요리 추천! CJ 쿡킷 치킨 데리야끼 모둠꼬치

반응형

「쿡킷 밀키트 치킨데리야끼 모둠꼬치」

요즘 캠핑 다니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저도 한번쯤은 남편과 둘이 캠핑을 가볼까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 집순이 집돌이라.. 아직은.. 언젠가 떠나리라는 마음만 가득합니다 그래서 캠핑 추천요리 중 하나인 닭꼬치구이를 만들어 홈캠핑을 했습니다 ^^

 

 CJ쿡킷의 치킨데리야끼 모둠꼬치 밀키트입니다 가격 22,800원 / 조리시간 30분 / 3인분으로 다른 밀키트 브랜드에 비해 가격대가 좀 비싼 편인데요.. 다른 밀키트들은 대부분 2인분 분량이 기준인데 쿡킷은 3인분 분량이다 보니 가격이 좀 더 비싼 것 같아요

 

쿡킷 밀키트는 아이스박스에 넣어져 냉장식품 + 상온식품이 들어 있는 종이박스와 냉동식품과 아이스팩이 들어 있는 보냉백봉투 두 가지 패키지로 분리되어 왔습니다

 

치킨데리야끼 모둠꼬치 구성품

닭다리살 / 데리야끼 소스 / 혼합채소(가지, 방울토마토) / 혼합채소(꽈리고추, 대파, 새송이버섯, 피망) / 다진 마늘 / 레몬 1/4개, 콩기름 / 참깨 드레싱 / 양배추 1팩 / 꼬지

 

3인분 키트인 만큼 닭다리살은 350g이나 들어 있었어요~ 고기 양이 넉넉히 들어 아주 좋았어요 ^^

 

 

치킨데리야끼 모둠꼬치 밑준비하기 

1_닭다리살 핏물제거하기

닭다리살은 봉지째로 30분 정도 물에 담가 해동해 준 다음 키친타올로 꼭꼭 눌러 핏물을 제거해 주었어요

 

 

2_데리야끼 소스 1/3 부어주기

핏물을 제거한 닭다리살은 볼에 담아주고 데리야끼 소스를 1/3만 부어 줍니다

 

3_다진마늘, 후추, 맛술 넣기

밀키트에 들어 있던 다진 마늘을 넣고 생닭에서 살짝 닭 비린내가 나길래 따로 후추 조금, 맛술도 한 스푼 넣어줬어요

 

4_양념 버무리기

양념이 잘 섞일 수 있게 손으로 조물조물 버무려 준 다음 양념이 닭고기 안에 베일 수 있도록 놔두었습니다

 

야채꼬치 만들기

닭고기가 재워지는 동안 야채 꼬치를 만들었어요 야채 꼬치 재료는 가지, 방울토마토, 청피망, 새송이 버섯이 들어 있었는데 가지 상태가 좀 안좋네요 맛이 갈랑말랑?! 방토는 한 개가 완전히 물러서 버렸고요 받은 다음날 오픈한 건데 야채가 신선하지 않아 많이 아쉬웠습니다ㅠ

 

알록달록 야채를 색감 맞춰 대나무 꼬지에 끼워 봤는데 이 작업이 은근히 재밌어요 ㅎㅎ

 

야채 꼬치를 만들어 놓고 보니 삐뚤빼뚤한 게 이 모습도 귀염뽀짝하니 이뻐 보이네요 야채 상태가 안좋은 걸 보고 상했던 마음이 살짝 풀려버렸네요.. 제가 좀 단순해용 ^^;;

 

야채 모양이 좀 일정했으면 좋겠지만 너무 많을 걸 바라는 거겠죠?! ㅎㅎ

 

 

닭꼬치 만들기

닭꼬치에 끼워줄 재료는 양념에 재운 닭다리살, 대파, 꽈리고추입니다 꽈리고추도 상태가 안좋았어요..ㅠㅠ

 

대파와 꽈리고추가 고기에 비해 길이가 너무 길어 1~2cm씩 잘라주고 꽂아주었어요 (밀키트인데도 은근 손이 많이 갑니다.. -_-)

 

닭꼬치도 5개 만들어 봤는데 꼬치 크기가 들쑥날쑥한 게 나름 귀엽고 밖에서 파는 비주얼 못지않아 또 마음이 사르륵 풀리네요 ㅎㅎ

 

닭고기는 육질이 흐물거리기 때문에 꼬지에 꽂아줄 때 손 조심해야 되더라고요

 

닭꼬치를 5개밖에 못 만든 이유는 야채가 모자랐어요..ㅠㅠ 야채 꼬치와 닭꼬치를 5개씩 만들고 나니 피망, 새송이버섯, 꽈리고추는 1~2개씩 남았는데 가지, 대파, 방울토마토는 솔드아웃~!

 

오히려 닭고기가 정말 많이 남았어요ㅎㅎ 집에 야채가 더 있었으면 닭꼬치를 더 만들 수 있었을텐데 좀 아쉬웠어요..

 

 

야채꼬치 / 닭꼬치 굽기

밀키트에 동봉된 기름 두르고 야채 모둠꼬치 먼저 올려주었어요

 

야채가 동글동글해서 골고루 익히기 힘드네요ㅠ 프라이팬에다 굽다가 아무래도 안 되겠다 싶어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구웠습니다~!

 

야채 꼬치를 굽던 팬에 그대로 닭꼬치를 올리고 중불에 타지 않게 잘 구워주었어요

 

닭꼬치가 어느 정도 구워졌을때 소스를 넣고 소스가 졸아들 때까지 앞뒤로 뒤집어가며 양념이 잘 베일 수 있도록 약불에 구워줍니다

 

치킨데리야끼 모둠꼬치를 완성했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쉽진 않았지만.. 이자카야에서 사 먹는 비주얼이라 완전 마음에 쏙 들었어요 ♡ ㅎㅎ

 

불 조절을 약하게 했더니 타지 않고 잘 구워졌어요~ 만들고 나니 뿌듯한 ㅎㅎ

 

야채 꼬치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웠더니 골고루 잘 구워졌습니다 ^^

 

잘 구워진 닭꼬치 먹어봤는데 어머어머~! 정말! 진심! 넘 맛있는데요?!! 양념도 맛있고 닭다리살이 진짜 부드럽고 잡내 하나 없고 정말 맛있네요 ♡♡ 머죵?!! 대파도 잘 구워져 달큰하고, 꽈리고추도 엄청 잘 어울리고 맛있네욤 ^^

 

꼬치는 마요네즈에 찍어먹어 줘야죠~! 고소한 마요네즈에 폭~! 찍어 먹으면 고소한 맛이 더해져 감칠맛이 끝내주네요

 

상태가 안좋아서 기분을 상하게 했던 야채 꼬치도 먹어보니 맛이 좋아 기분 다 풀렸어요 가지, 새송이, 피망, 방토까지 전부 다 맛있어요^^ 

 

닭은 꼬치로 만들고 꽤 남아서 닭고기만 볶아낸 후에 흰밥 위에 올려주고 데리야끼소스, 마요네즈, 김가루 살짝 뿌려  데리야끼 치킨마요 덮밥으로 만들어 봤는데 와... 진짜 엄청 맛있었어요~♡

 

야채 중에 신선하지 않은 것들이 섞여 있어 처음엔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완성했을 때의 플레이팅과 맛으로 모든 것이 풀렸어요 ㅎㅎ 닭꼬치 맛은 다시 생각해도 엄지척~♡ 가격을 생각안하면 자주 먹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