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하고 맛있는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feat. 하림 치킨 스테이크]

반응형

「하림 치킨 스테이크 치킨마요덮밥」

저는 딱히 먹고 싶은 메뉴가 없을때

덮밥과 볶음밥을 자주 해 먹는데요

덮밥 메뉴중에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수 있는

치킨마요덮밥 레시피를 공유해봅니다 ^^

 

치킨마요덮밥에 사용한 닭고기는

하림 치킨 스테이크로

한 팩에 7,800원 320g 입니다

한 끼 먹기에 딱 좋은 제품 이에요~!

 

뼈를 발라낸 닭다리살에

파슬리,후추,버터 등으로 마리네이드를 한 제품이라

닭을 씻고 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꺼내서 굽기만 하면 되는 간편식이에요~

 

 

치킨마요덮밥 재료

[닭다리살, 계란, 마요네즈, 김가루]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다시마 우린 물 2/3컵, 진간장 1컵, 설탕 한 스푼,

마늘 4~5개, 동결 생강 한 조각, 통후추 8~10알]

2인분 분량의 양입니다 ^^

 

양념소스는 냄비에 넣고 약불에 졸여 주었어요

10~13분 정도 끓이면 맛있는 데리야끼 소스 완성!

시중에 파는 소스처럼 점도 있게 만들려면

전분물을 추가로 넣어 주세요 ^^

 

계란은 잘 풀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 넉넉히 두른

다음 닭다리살을 구워줍니다

중불에서 10~15분 정도 앞 뒤로 뒤집어 주며

타지 않게 잘 구워주었어요 ^^

 

노릇하게 잘 익은 닭다리살입니다 ♡

치킨 스테이크가 엄청 잘 구워져서

한 조각 맛보았는데 역시 치킨 전문 하림이네요!

닭다리살이라지만 정말 엄청 부들부들♡

정말 부드러워요~!!

육질이 부드러울 뿐 아니라 육즙도 촉촉하고

간도 짭조름하게 잘 배어 있어..

정말 흠잡을 곳 없이 맛있네요~! 찐맛

 

 

계란 스크램블을 사이드에 빙 둘러 주고

밥을 깐 다음 닭고기와 김가루 얹어주고

마요네즈 쭉쭉 짜 주면 치킨마요덮밥 완성 ♡

 

노란색 계란 스크램블이 듬뿍 들어가

더욱 맛있어 보이네요 ^^

데리야끼 소스는 소스볼에 따라 놓고

밥 위에 뿌리면서 먹었어요~

 

골고루 떠서 한 입 먹어보니 증말 맛있네용~

부드러운 닭다리살이 한몫했고

단짠 데리야끼 소스 역시 잘어울렸어요!

담에는 치킨 데리야끼 소스 넉넉히 만들어 두고

다른요리에도 써야겠어요 ㅎㅎ

 

음식점 치킨마요덮밥이 전혀 부럽지 않았던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은 한끼였습니다 ^^

(하림 치킨 스테이크 찐 맛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