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정원 크림새우 & 칠리새우 만들기! 술안주로 굿이에요!!

반응형

「청정원 크림새우 & 칠리새우」

중국집 가면 짜장이냐 짬뽕이냐 만큼 힘든 선택이 칠리새우와 크림새우인 것 같아요~ㅎㅎ 중국집에서 둘 다 시키기는 부담스럽죠ㅠ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냉동 칠리새우와 크림새우가 있어 주문해봤습니다 ^^

 

청정원 팔선생 새우튀김 [칠리소스 / 크림새우]

정가 각 9,900원 / 중량 300g (새우200g+소스100g)

 

한 봉지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여겨질 수 있지만 정가가 저 가격인 거고 세일을 많이 하고 있어 7,000원 이하로 구매 가능해요~ 유통기한제조일로부터 9개월로 냉동제품인데 긴 편은 아니에요

 

겉 봉투를 뜯고 안의 구성품을 꺼내보았어요 새우튀김 200g+소스 100g으로 아주 심플한 구성입니다

 

크림새우와 칠리새우에 들어 있는 새우튀김은 봉투도 똑같고 동일 중량이에요

 

소스는 색상과 이름만 다르고 내용량은 동일합니다

 

청정원에서 추천하는 조리법은 기름에 튀기는 정통 요리법을 추천하는데 저는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했습니다ㅎㅎ

 

 

청정원 칠리새우 & 크림새우 조리과정

새우튀김 봉지를 뜯어 에어프라이어에 부어 주었는데 봉지마다 새우튀김 개수는 10마리로 11마리로 갯수는 차이가 있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에 200도로 설정한 뒤 15분 돌린 다음 뒤집어서 5분 더 돌렸더니 새우튀김들이 노르스름하니 잘 튀겨졌어요 겉면이 아주 바삭해요♡

 

소스는 봉투째로 끓는 물에 넣고 2~3분간 끓여서 뎁혀주었어요~

 

잘 튀겨진 새우는 각각의 소스에 잘 버무려 준 다음 접시에 반반 플레이팅 해주면 완성!

 

 

달콤매콤 칠리새우와 상큼고소한 크림새우를 둘 다 먹을 수 있다니 넘 행복했어요~♡

 

빨간 칠리소스가 버무려진 칠리새우 한 입 먹어보니 생각보다 더 맛있네요~!! 달콤 새콤 베이스에 살짝 매콤해서 느끼하지도 안은 소스 맛이 딱 좋았을 뿐 아니라 새우튀김 자체도 아주 맛있었어요♡

 

소스를 뿌려서 먹으니 바삭했던 튀김맛은 사라져버렸는데 새우튀김의 식감을 살리고 싶으시다면 찍먹으로 드시면 좋을것 같에요ㅎㅎ

 

크림소스는 뜯자마자 새큼한 향이 확~났는데 소스 점도는 딱 제가 원하던 농도였어요! 새콤하고 고소한 크림 맛이 좋았고 레몬향이 좀 아쉬워 레몬즙을 살짝 뿌려 먹었어요~^^

 

새우튀김옷이 많이 두껍지도 않았고 새우살도 아주 통통해 새우튀김 자체로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냉동 새우튀김이라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먹었는데 너모 괜찮았어요^^ 특히 칠리새우 소스가 찐맛이었어요!! 

 

중국집에서 시켜먹긴 비싸고 간단한 한 끼 먹고 싶을 때 에어프라이어에 20분만 돌려 먹으면 딱 좋은 술안주나 간식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