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돈카츠 모짜렐라로 돈까스덮밥 만들기 [가츠동 만들기]

반응형

고메돈카츠로 돈까스덮밥 만들기」

CJ 냉동식품 중 비비고 만두의 판매량을 무섭게 따라오는 제품이 고메돈카츠라고 해요

 

기본과 치즈 두 가지 고메돈카츠를 샀는데 치즈 돈카츠를 이용해서 돈까스 덮밥(가츠동)을 만들어봤어요ㅎㅎ 요거 정말 맛있네요!!

 

고메 바삭 튀겨낸 돈카츠 모짜렐라

가격 : 8,480원 / 용량 450g / 3개입

 

고메돈카츠 모짜렐라는 한 장 150g에 540칼로리로 칼로리가 좀 높긴 하네요.. 튀긴 음식이 다 칼로리가 높긴 하죠.. ㅠㅠ

 

에어프라이어 넣고 15분이면 완성되는 초간편식이고요~

 

자연치즈 통모짜렐라를 들어 있어 치즈가 쫄깃하니 잘 늘어난다고 해요~

 

봉투에서 꺼내보니 이미 노릇하게 잘 튀겨진 상태로 냉동되어 있는 돈까스 3장이 들어있네요

 

에어프라이어에 돈까스를 넣고 15분만 조리하면 돈까스 준비는 끝이에요ㅎㅎ

 

 

 

 

 

 

돈까스덮밥(가츠동) 재료

돈까스 외 양파, 계란, 쪽파,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없어도 괜찮은데 넣어주면 쫄깃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정말 맛나요♡ 한번 넣어보시면 반하실 거예요 ^^

 

돈까스덮밥(가츠동) 재료손질

양파는 채 썰어주고, 팽이버섯은 길이로 반만 잘라준 다음 쪽파는 짤막하게 썰어주었어요

 

계란은 볼에 담아 잘 풀어주면 밑준비 완료!

 

돈까스덮밥(가츠동) 소스 만들기

1_물 200ml를 냄비에 넣어주기

 

2_진간장 5 숟갈 넣어주기 (큰 수저)

간장마다 짠맛이 다른데 제가 사용한 진간장은 짠맛이 좀 약한 간장이에요

 

3_다시마 두 장 넣기

간편하게 감칠맛을 업~! 시키고 싶을 때는 다시마 만한 게 없어요~ 다시마를 넣고 안 넣고 감칠맛의 차이가 확 달라집니다

 

4_설탕과 후추넣기

설탕한 수저 반을 넣어 주고 후추 한 꼬집 넣은 다음 바글바글 끓여주는데 끓고 나서 30초 뒤 다시마는 건져내 주고 소스는 2~3분간 더 끓여주세요 이렇게 양념소스는 완성되었어요~ㅎㅎ

 

 

 

 

 

 

돈까스덮밥(가츠동) 만들기

1_기름 두르기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중불로 달궈주세요

 

2_양파 볶기

썰어 둔 양파를 기름에 살짝 볶아줍니다~

 

3_소스 넣기

양파가 불투명해질 정도로 볶아졌을때 만들어 둔 소스를 넣고 약 1분 정도만 익혀준 뒤

 

4_팽이버섯 넣기

썰어 둔 팽이버섯도 넣고 1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5_계란 넣고 익히기

마지막으로 소스 위에 계란을 골고루 뿌린 다음 섞지 않고 그대로 2~3분간 익혀준 뒤 꺼주세요^^

 

6_돈까스 자르기

밥 위에 얹기 전에 에어프라이어에 잘 구워진 돈까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 와~!! 겉이 완전 크리스피 하네요!! 칼로 썰어니 파삭! 파삭! 정말 바삭한 데다 하얀 모짜렐라 치즈가 쭈욱~~~ 잘 늘어나네요♡

 

 

 

 

 

 

크으.. 먹기 전부터 침 고이는 비주얼이네요♡ 치즈가 삐져나오니 더 맛있어 보이는 느낌!!

 

7_밥위에 소스와 돈까스 얹고 마무리

밥을 담고 만들어 둔 소스를 얹어 준 뒤 맨 위에 돈까스를 올려주면 돈까스덮밥(가츠동) 완성♡

 

치돈 올려 덮밥 한 숟갈 가득 떠먹으면 정말 맛있어욤♡ 바삭하고 고소한 치즈돈까스와 단짠 양념소스가 어우러져 정말 찐맛!! 팽이버섯의 쫄깃한 식감까지 더해지니 훨씬 더 맛있네요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고메돈까스로 돈까스덮밥을 만들어보니 밖에서 사 먹는 돈까스덮밥 안 부러운 맛이네요~ ㅎㅎ 고메 돈까스가 냉동실에 있다면 돈까스덮밥 만들어 드셔 보세요~ 정말 후회 없답니다^^

 

이전글 ▶ 고메 꼬마돈카츠로 돈까스 카레 만들기

 

이전글 ▶ 통등심 고메 돈카츠 에어프라이어로 15분이면 요리 끝! [에어프라이어 돈까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