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 꼬마돈카츠로 돈까스 카레 만들기

반응형

「고메 꼬마돈카츠 카레덮밥」

CJ 고메 돈카츠 제품은 통등심 돈카츠, 모짜렐라 돈카츠 등 종류가 다양한데 그중에서 꼬마돈카츠로 카레 덮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CJ 고메 바삭 튀겨낸 꼬마돈카츠 (MINI) : 가격 3,880원 / 450g

 

고메 꼬마돈카츠 한 봉지 중량은 450g이고 정가는 3,880원인데 할인쿠폰을 사용해 좀 더 싸게 구매를 했어요

 

닭고기 9.66% / 돼지고기 24.15% 가 섞인 다진고기로 만들어진 제품이고요 프라이팬에 기름두르고 튀기는 것보단 에어프라이어에 튀기는 것을 추천하는 것 같아요

 

봉투를 뜯어보니 정말 작은 사이즈의 꼬마돈까스가 한가득 들었더라고요 한 번에 다 먹을 수 있는 양은 아닌데 지퍼백으로 되어 있지 않은 부분은 좀 아쉽네요

 

 

카레 만들기 재료 준비

카레 / 감자 / 양파 / 당근

꼬마돈까스와 같이 먹을 거라 돼지고기는 넣지 않았고 대신 야채를 듬뿍 넣어줬습니다

 

카레 만들기

1_재료 썰기

감자, 양파, 당근은 1cm 정도로 깍둑썰기 해주세요

 

2_야채 볶기

냄비에 식용유 조금 두르고 손질한 야채들을 넣고 타지 않게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3_카레 넣기

양파가 투명해지고 야채들이 노릇하게 익어가는 듯싶으면 물을 붓고 카레를 넣어 준 다음 잘 섞어 줍니다 오뚜기 고체 카레를 사용하였고 카레 4덩어리와 물 600ml를 넣었어요

 

4_카레 끓이기

저는 야채가 푹 익어 뭉그러질 정도의 카레를 좋아해 30분~40분 정도 푹 끓여주었어요~ 

 

돈까스 에어프라이어에 튀기기

꼬마돈까스를 넣고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로 설정한 뒤 15분 조리했습니다 (조리법에는 8개 기준 4분 / 12개 기준 5분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아주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졌어요^^ 기름을 따로 뿌리지 않았는데도 꼬마돈까스가 머금고 있던 기름으로 충분히 바삭하게 튀겨지더라고요

 

 

접시에 밥 담고 꼬마돈까스 쪼르르 놓고 만들어 둔 카레까지 뿌려주면 꼬마돈까스 카레덮밥 완성입니다 ^^

 

야채가 흐물흐물할 정도로 푹 끓인 카레는 고기가 안 들어가도 맛이 아주 좋아요 ♡

 

카레에 밥을 잘 비빈 다음 꼬마돈까스 올려 한 입 먹어주니 아주 맛있어요 ^^♡

 

튀김가루가 아주 바삭한 데다 속의 다진 고기도 괜찮았어요~ 통등심 돈까스보단 고기 식감이나 맛이 조금 아쉽긴 해도 오랜만에 추억 돋는 꼬마돈까스를 먹어볼 수 있어 좋더라고요

 

꼬마돈까스는 케첩에만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카레덮밥으로 만들어 먹어보니 색다르게 느껴지네요^^ CJ 고메 돈카츠 라인은 다 만족하면서 먹고있어요ㅎㅎ

 

이전글 ▶ 고메돈카츠 모짜렐라로 돈까스덮밥 만들기 [가츠동 만들기]

이전글 ▶ 통등심 고메 돈카츠 에어프라이어로 15분이면 요리 끝! [에어프라이어 돈까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