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 닭꼬치 3가지 방식으로 만드는 방법 [피콕포차]

반응형

「이마트 피콕포차 닭꼬치」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닭꼬치를 브랜드별로 먹어보고 있는데 야채가 들어있지 않은! 닭으로만 만들어진 닭꼬치가 있어 구매해봤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피콕포차 닭꼬치 / 가격 14,980원 / 900g (15개입)

정가는 14,980원인데 30% 할인 중이라 10,486원에 구매했고요 닭꼬치는 한 개당 700원으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가격이 저렴할 수 있는 이유는 국내산 닭이 아니라 태국(OEM) 제품으로 태국산 닭고기를 사용해서인거 같네요ㅎㅎ

 

닭꼬치 봉투를 뜯어보니 데리야끼 소스가 잔뜩 발라진 닭꼬치가 한가득 들어있어요~

 

냉동상태의 닭꼬치를 그릇에 담아봤는데 데리야끼 소스가 점도는 굉장히 찐득했어요 소스가 듬뿍 묻어있어 피콕포차 닭꼬치는 시중에 파는 닭꼬치 비주얼 못지않았고 닭꼬치 길이도 20~21cm로 작지는 않더라고요

 

피콕포차 닭꼬치 포장지에 세 가지 조리법이 적혀있는데 맛 비교를 해보려고 세 가지 방법으로 나눠서 조리해봤습니다

 

 

피콕포차 닭꼬치 조리법 3가지

1_프라이팬 조리방법 (중약불 / 8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중약불에 타지 않도록 8분 동안 골고루 뒤집어 가며 구워주시면 됩니다

 

2_전자레인지 조리방법 (700W / 5분)

집에있는 전자레인지가 1000W 제품인데 2분 정도 지나니 터지는 듯한 소리가 들려 2분30초만 돌리고 꺼냈는데 김이 모락모락 나며 조리가 잘되었어요ㅎㅎ 1000W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2분~3분정도만 돌려주세요~

 

3_에어프라이어 조리방법 (140~160도 / 8~10분)

150도로 맞춰 준 뒤 10분 돌려주었는데 타지도 않고 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프라이팬 > 전자레인지 > 에어프라이어 순서로 놓았습니다

 

프라이팬에 구워준 게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것보다 직화에 구운 듯한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졌고요

 

기름과 소스가 튀고 계속 뒤집어 줘야 해서 제일 번거로운 조리법이었는데 비주얼은 가장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닭꼬치는 소스도 촉촉하고 넣기 전과 달라진 게 없어 보였어요

 

자세히 봐도 데리야끼 소스가 반지르르한 게 달라진 부분 찾기가 어렵네요ㅎㅎ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닭꼬치는 살짝 메마른 느낌이었어요

 

소스와 닭고기가 살짝 굳어버린듯한 느낌?

 

 

프라이팬에 구운 닭꼬치는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하게 잘 구워졌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구운 닭꼬치는 닭 육질이 좀 단단해진 느낌이었지만 불향이 조금? 느껴지는 듯한 맛이었고요

 

전자레인지에 익힌 닭꼬치가 소스도 촉촉하고 닭고기 육질도 부드러운 식감이라 개인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닭꼬치가 가장 괜찮았어요~!

 

세가지 조리법을 다 해서 먹어보니 닭육질은 좋은데 데리야끼소스가 간이 좀 쎄네요 단짠의 맛이기는 한데 단!!!짠!!!이라 간단하게 간식으로 닭꼬치만 먹으려다 햇반 하나 돌려 같이 먹었어요ㅋ 그냥 먹기엔 간이 쎄서 밥반찬이나 안주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