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프라이어로 멘보샤 만들기 [피코크 진진멘보샤]

반응형

「에어프라이어용 진진멘보샤」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살을 채워 만든 멘보샤는 방송과 SNS에서 유명세를 타면서 유명해진 음식이죠~! 이번에 이마트에서 장보면서 피코크 진진 멘보샤를 사봤습니다ㅎㅎ

 

이마트 피코크 진진 멘보샤

가격 9,980원 / 276g / 6개입

 

피코크 멘보샤는 한 박스 (6개입) 276g에 만원 정도로 용량 대비 가격이 좀 비싼 편이에요 멘보샤 칼로리는 따로 적혀 있지 않았지만 튀김 종류는 칼로리를 확인 안 하고 먹는 게 좋겠죠ㅎㅎ

 

에어프라이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에요~ 요즘 에어프라이어가 있는 가정이 많아지니 전용제품도 나오네요

 

마포에 있는 진진중식당(2020 미쉐린 가이드 선정)과 협업해서 만든 멘보샤라니 더욱 기대가 커졌습니다

 

 

진진 멘보샤 조리방법 (에어프라이어 전용)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70도로 설정 후 냉동 상태의 제품을 옆면이 바닥에 닿도록 세워 18~20분간 조리하면 됩니다 조리 후 3분간 실온에 둔 다음 먹으면 더욱 바삭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주의사항_ 제품의 기름이 충분히 빠질 수 있도록 종이호일을 바스켓 위가 아닌 아래에 깔아 주시기 바랍니다

 

상자를 뜯어보니 비닐봉투에 쌓인 멘보샤가 플라스틱 용기 안에 멘보샤 6개가 들어 있었고

 

6개라 너무 작은 거 아닌가?! 싶었는데 멘보샤의 크기가 작지가 않네요. 평소 먹던 식빵의 1/4 조각이라 큼지막했고 이미 한번 튀겨낸 듯 노르스름한 색감으로 냉동 상태인데도 보기에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

 

멘보샤 에어프라이어 조리방법

1_에어프라이어에 세워서 넣기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붙을까봐 기름을 얇게 발라준 다음 멘보샤를 넣어줬는데 여기서 제가 실수를 했어요ㅠ 제품의 옆면이 바닥에 닿도록 세워서 넣으라고 했는데 넓적한 면을 바닥에 닿게 넣어버렸어요^^;; 피코크 멘보샤를 드실 분들은 꼭 옆면이 바닥면으로 가게 해줘 기름기를 좀 더 쫙~! 빼 보시길 바랄게요

 

2_170도 18분~20분간 조리

피코크 멘보샤 조리법 설명엔 170도로 설정 후 18분~20분이라 했는데 10분 지나 열어보니 이미 노릇하게 구워져있었어요 바로 뒤집어서 5분만 더 돌리고 꺼내 주었습니다ㅎㅎ

 

멘보샤에서 기름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종이호일 깔으실 분들은 꼭 바스켓 아래쪽에 깔아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낸 멘보샤는 키친 타올을 2~3장 깐 뒤에 3분 정도 두면 좀 더 기름이 빠진 바삭한 멘보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완성된 멘보샤를 그릇에 담아 준 다음 스위트 칠리소스를 가운데 놓아 피코크 멘보샤를 플레이팅 해주면 완성~! 집에서도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멘보샤를 먹어볼 수 있는게 너무 좋네요♡

 

 

진한 갈색으로 튀겨진 멘보샤의 식빵 부분의 크리스피함이 눈으로도 느껴집니다 ^^

 

멘보샤 두께감도 도톰하니 좋은데요?!ㅎㅎ

 

반으로 잘라보니 새우살이 가득했고 속은 육즙도 충분하고 어찌나 촉촉한지! 찐 겉바속촉 이였어요♡

 

스위트 칠리소스에 찍어 한 입 먹어봤는데.. 와~~!! 바사삭! 소리가 옆에 있던 사람도 들릴 정도로 바삭한 식감이 장난 아니었어요 겉은 바삭한데 속은 또 완전 모이스춰~합니다ㅋ 새우살도 쫄깃쫄깃 씹히는 맛도 아주 좋았어요~

 

기름기가 많아 살짝 느끼한맛이 있었지만 입이 텁텁해지는 맛은 아니였구요 탄산음료와 함께 먹어주니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ㅎㅎ 가격과 양만 봤을 때는 좀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맛에 있어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재구매 의향이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