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레시피! 칠리치즈프라이 [feat. 코스트코 감자튀김]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레시피」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는 코스트코 감자튀김!! 케첩에만 찍어서 먹다가 칠리치즈프라이가 생각나서 간단하게 만들어 봤는데 밖에서 사먹던거에 뒤지지않아요ㅎㅎ 역쉬 코스트코 감자튀김 최고네요^^

 

캐빈디쉬 감자튀김 : 5,990원 / 2kg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크리스피 스파이시 감자튀김은 2kg 대용량이라 봉투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커요! 좀 과장해서 말하자면 쌀 포대 같기도 합니다ㅋㅋ 이렇게 양이 많은데 가격은 6,000원도 안 하는 아주 착한 가격의 제품이에요ㅠ 요거 하나 사두면 한 달 내내 맥주 안주나 간식으로 실컷 먹을 수 있어요♡

 

스파이시라고 적혀 있으나 매콤한 맛은 아니고, 후추향이 살짝 느껴지는 아주 맛있는 케이준 감자튀김이고요 캐나다에서 만든 제품이라 가격이 저렴해도 제품 자체에 믿음이 가더라고요 ^^

 

 

칠리치즈프라이 재료준비

미트볼(함박스테이크) / 나쵸치즈 / 양파 / 핫소스

칠리치즈프라이를 만들때 미트볼이나 함박스테이크를 사용하면 간편하고여 추가로 나쵸치즈양파 그리고 핫소스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칠리치즈프라이 밑준비하기

미트볼 으깨주기

미트볼은 제품에 따라 단단한 경우가 있으니 포크가 어려울 경우 이나 핸드블랜더를 사용해서 으깨주세요~ 그리고 미트볼을 으깰 때 핫소스 한 스푼!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은 두 스푼!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집니다

 

양파 다지기

생양파까지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면 밑준비 끝입니다~!

 

 

칠리치즈프라이 만들기

1_감자튀김 튀기기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을 넣은 다음 온도는 180도로 설정 후 20분 튀겨주었어요 밑에 깔린 감자튀김들은 아래 계속 있으면 눅눅해서 위아래 골고루 뒤집어 주며 튀겨주었고요 코스트코 케이준 감자튀김은 두께가 두꺼워 20분 돌렸는데 얇은 감자튀김은 15분 정도만 돌려도 충분합니다 ^^

 

에어프라이어에 20분 튀긴 감자튀김입니다 색감이 살짝 갈색빛이 돌게 튀겨졌죠?! 감자튀김은 살짝 갈색빛이 돌아야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었어요~

 

2_감자튀김 위에 미트볼 올리기

그릇에 잘 튀겨진 감자튀김을 듬뿍 쌓아 올려준 다음 잘게 다져 둔 미트볼도 올려 주세요

 

3_나쵸치즈와 양파올리고 마무리

나쵸치즈소스 뿌리고 양파 다진 것 올려주고 마무리로 파슬리까지 뿌려주면 칠리치즈프라이 완성! 음식점에서 사 먹던 비주얼과 정말 흡사하게 만들어졌지요?!ㅎㅎ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도 정말 비슷해요~! 향신료 맛이 좀 덜 느껴질 뿐이지.. 정말 맛있어요♡ 매콤한 맛의 다진 미트볼과 치즈 소스가 잘 어우러지는 데다 아삭한 양파가 맛을 한층 더 업시켜 줍니다!

 

케이준 감자튀김이라 감자튀김만 먹어도 맛있었지만 칠리치즈 프라이로 만드니 훨씬 더 고급진 맛이나네요ㅎㅎ 집에서 간단히 칠리치즈프라이 만들어 맥주 안주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