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압구정 미아전 아란치니 집에서 만들기! [feat. 현대식품관]

반응형

「압구정 미아전 아란치니」

현대식품관에서 팔고 있는 압구정 미아전의 아란치니입니다~ 압구정 미아전은 한식&양식 퓨전요리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미아전 아란치니 : 8,900원 / 240g (8개입)

불고기 아란치니와 김치 아란치니 두가지두 가지 맛을 구매해보았습니다~ 불고기 아란치니는 15%, 김치 아란치니는 5% 할인 중이였어요ㅎㅎ

 

불고기 아란치니 김치 아란치니 중량은 동일하게 한 팩에 240g입니다

 

동글동글~! 불고기 아란치니예요 가게에서 수제로 직접 만들었는지 크기와 모양이 들쑥날쑥하네요

 

김치 아란치니는 불고기 아란치니보다 조금 더 빨간 색상에 사이즈도 약간 더 크네요

 

 

아란치니 재료

양송이버섯 / 양파 / 토마토소스 / 아란치니

 

음식점에선 라구 소스를 깔고 아란치니를 올리는 방식으로 만드는데 간단한게 조리하기 위해 시판용 스파게티 소스와 양파, 버섯을 준비하였습니다

 

아란치니 조리과정

1_ 아란치니 튀기기

에어프라이어는 180도로 설정 후 5분간 돌려줬어요~ 냉장식품이라 오래 돌리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5분 뒤 꺼내 본 노릇하게 잘 튀겨진 아란치니입니다 튀길 때 아란치니에서 약간의 기름이 나오고 김치 아란치니에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는데 튀기면서 치즈가 좀 삐져나오기도 합니다

 

2_야채 손질하기

버섯은 슬라이스 해주고 양파는 1cm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3_야채 볶아주기

팬에 올리브유 한 큰 술 두른 다음 손질한 야채를 넣고 볶아주었어요 볶을 때 후추를 톡톡 뿌려주면 풍미가 더 좋아집니다 ^^

 

4_토마토소스 끓이기

노릇하게 볶은 야채에 시판용 토마토소스를 부어준 다음 야채와 같이 살짝 끓여주었어요

 

5_플레이팅

토마토 소스를 깔아준뒤에 아란치니를 올려주고 파마산치즈와 어린잎채소를 올려 마무리해주었습니다^^

 

 

파마산치즈+어린잎채소+아란치니 조합이 잘 어울리네요♡

 

김치 아란치니를 한 입 먹어보니 김치볶음밥과 비슷한 맛인데 튀김옷을 입혀 튀겨서 그런지 좀 더 부드러운 맛의 김치볶음 주먹밥 같았고요 겉의 튀김옷이 바삭해서 식감이 좋아요^^ 뜨거울 때 먹으면 안에 들은 치즈가 쭈욱~~! 늘어납니다

 

불고기 아란치니도 소고기 주먹밥과 비슷한 맛인데 튀긴 음식이라 바삭한 식감이 좋았고요 처음 한입보다 씹을수록 더 고소해지면서 맛있어졌어요~ 스파게티 토마토소스와 함께 먹으니 맛이 더 풍부해져서 같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아니지만 색다른 한 끼를 만들어 먹기에 좋은 음식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