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모듬해초로 만든 해초비빔밥 [모둠해초8종]

반응형

「코스트코 모듬해초로 해초비빔밥」

코스트코에서는 대부분 고칼로리 음식이나 냉동식품 종류만 구매했었는데 냉장 코너에서 모듬해초 상품이 눈에 들어와 구매해 봤습니다ㅎㅎ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본 영양만점 해초비빔밥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코스트코 모둠해초 8종 8,990원 / 800g / 8인분

 

코스트코 모둠해초는 9,000원 정도에 8인분의 양이 들어 있어 가격대비 가성비가 아주 좋고요 해초샐러드로 먹을 수도 있고 해초비빔밥으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코스트코 모둠해초 구성품

모둠해초(140g) 4봉 / 유자폰즈소스(30g) 4봉 / 비빔양념소스(30g) 4봉

 

모둠해초총4봉지가 들어 있고 해초한봉지2인분 분량입니다 소스1인분해초샐러드 소스 4봉지, 해초비빔밥 소스 4봉지가 들어있습니다

 

저는 해초비빔밥으로만 먹으려고 산 건데 소스가 딱 4인분 분량만 들어 있어 추가로 비빔밥을 만들 때는 다른 양념장을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모둠해초에는 총8가지의 해초가 들어있는데 꼬시래기 42%, 다시마채 13%, 미역줄기 10%, 고장초 10%, 쇠미역 8%, 톳 8%, 미역 4%, 한천 2% 이 들어있습니다

 

비빔양념소스(비빔용)는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한 맛이고, 유자폰즈소스(샐러드용)는 간장 베이스에 유자폰즈를 첨가한 짭조름하면서 새콤한 맛입니다

 

모둠해초는 소금알갱이들로 염장이 되어 있어요~

 

모둠해초 손질방법 및 조리법

1_모둠해초를 흐르는물에 2-3회 씻어 소금을 제거합니다

2_모둠해초를 냉수에 충분히 잠길 정도로 5~10분 정도 담근 후 연기와 물기를 빼줍니다

3_모둠해초 비빔밥 (1인분 기준) : 밥 200g 정도에 물기를 뺀 모둠해초 70g을 넣고 비빔양념소스(비빔용) 30gX1팩을 넣어 비벼 드세요

4_모둠해초 샐러드(1인분 기준) : 물기를 뺀 모둠해초 70g을 접시에 놓고 유자폰즈소스(샐러드용) 30gX1팩을 골고루 뿌린 후 비벼드세요

 

 

해초비빔밥 조리과정

1_해초손질하기

모둠해초 한 봉지에서 절반(1인분)의 양만 꺼내 흐르는 물에 2~3번 헹궈서 묻어있던 소금을 제거한 다음 찬 물에 10분 정도 담가 염기를 빼 주었어요

 

해초가 전부 섞여 있기도 하고 색도 비슷비슷해서 8종류를 다 찾아내기는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톳, 한천, 미역, 꼬시래기 정도는 구분할 수 있었어요 ㅎㅎ

 

2_추가재료 손질

깻잎과 단무지는 채 썰어서 준비했고여 채썬 단무지는 꽉 짜 주면 수분이 없어지면서 꼬들꼬들해져 훨씬 더 맛있습니다 김가루와 오도독 씹히는 날치알도 같이 준비했습니다^^

 

3_플레이팅

밥위에 해초 듬뿍 올리고 야채 올리면 초간단 건강 해초비빔밥완성입니다~! 해초만 넣는것 보다는 각종 재료들을 넣어주니 훨씬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단무지는 음식의 색감도 살려주고 꼬들꼬들한 식감과 새콤 달콤한 맛도 좋아요~

 

오도독 터지는 날치알은 듬뿍 넣어주는 게 맛있죠~ㅎㅎ

 

해초비빔밥에 비빔양념소스 넣고 고소한 참기름 한 수저 뿌려서 잘 비벼줬습니다

 

향긋한 해초향이 물씬 풍기면서 참기름의 꼬소한 맛과 매콤 달콤한 비빔양념소스 등 각종 재료들의 맛이 매우 잘 어울리면서 맛있어요~! 꼬들꼬들한 해초의 식감도 독특하고요ㅎㅎ 해초에서 바다 비린내가 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향긋한 해초 내음만 느껴졌어요~^^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어 참 좋은 데다 가격 대비 양도 마음에 쏙 들어 다음번에도 또 구매할 것 같은 상품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