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종원 만능간장으로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반응형

백종원 만능간장으로 장아찌 담그기

백종원 만능간장은 구매하신 분들은 백이면 백! 추천을 하는 상품이라 정말 사보고 싶은 제품이였어요~!! 코스트코 양념코너에서 진열되어있는 제품을 발견하고 바로 구매해와서 양파장아찌, 마늘종장아찌, 깻잎장아찌 3종을 담가봤습니다^^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 : [1.8L X 2병] 13,990원

 

코스트코에서 파는 백종원 만능장아찌간장1.8L대용량을 2개 묶음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장아찌 만들려면 간장과 감칠맛을 내는 재료를 섞어 끓여주고 식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백종원 만능장아찌간장은 신선한 야채에 간장을 붓기만 하면 바로 장아찌가 만들어져요! 이 간장 하나만 있으면 대부분의 간장 장아찌 종류는 담글 수 있답니다ㅎㅎ

 

간장장아찌 재료 준비

깻잎 / 홍고추 / 청양고추 / 양파 / 마늘종

 

깻잎장아찌, 양파장아찌(홍고추, 청양고추), 마늘종장아찌 3종류의 간장 장아찌를 담글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간장장아찌 야채 손질하기

깻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어준 다음 채반에 받혀 남은 물기가 없어지도록 잠시 두었고요

 

마늘종은 5~6cm 정도 길이로 잘라주었습니다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는 2cm 크기로 썰어줬어요

 

 

백종원 만능장아찌간장으로 장아찌 담그기

1_깻잎장아찌 만드는법

물기를 제거한 깻잎을 그릇에 차곡차곡 넣은 뒤 만능장아찌간장을 부어주고 실온반나절 정도 놔두었다가 냉장고에 넣고 3~5일정도 숙성하면 깻잎 장아찌 만들기 끝입니다!ㅎㅎ 정말 너무 간단하고 쉽죠?!

 

2_마늘종장아찌 담그는법

마늘종장아찌도 마찬가지로 마늘종을 병에 담고 만능장아찌간장을 부어주고 반나절 실온숙성 후 냉장숙성 3~5일이면 완성됩니다!! 마늘종 한단이 많아 보였었는데 750ml 병에 넣으니 반 밖에 안차네요~ 다음엔 두 단을 사다 담가야겠어요ㅎㅎ

 

3_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양파청양고추, 홍고추를 켜켜이 넣어 준 다음 만능장아찌간장 넣어준 후 숙성시키면 양파장아찌도 끝!

 

3종류의 장아찌 만드는데 30분도 안 걸렸어요ㅎㅎ 장아찌 만드는 게 이렇게 쉬울 일인가요?!

 

 

냉장숙성 3일 후 장아찌

냉장고에서 3일 넣어둔 후 꺼낸 장아찌입니다 간장이 잘 스며들었네요ㅎㅎ

 

맛있게 완성된 깻잎, 마늘종, 양파 3종의 장아찌를 접시에 담아주었습니다♡

 

깻잎장아찌가 정말 잘 절여졌어요~^^ 깻잎장아찌는 간이 빨리 베어서 담근 후 다음날 먹어봤을때도 엄청 맛있었어요!ㅎㅎ

 

마늘종장아찌 3일이 지났는데도 가운데 부분이 푸릇하니 덜 절여졌는데 5일 정도 숙성해서 먹는게 더 좋았어요~! 마늘종을 자를 때 조금 짧게 2~3cm 정도로 잘라주면 좀 더 빨리 절여질 것 같네요^^

 

양파장아찌는 담그고 이틀정도 지나니 잘절여졌어요ㅎㅎ 고깃집에서 주는 양파 절임과 비슷해보이게 만들어졌네요^^

 

깻잎장아찌는 갓 지은 밥에 싸 먹기만 해도 참 맛있지만 고기와 싸 먹어도 깻잎 향이 향긋하니 정말 맛있어요♡ 간장이 짜지도 않고 너모 새콤하지도 않아서 간도 딱 적당하고요 진짜 찐맛이고요

 

양파장아찌와 마늘종장아찌는 고기와 같이 먹으니 새콤한 장아찌 맛이 고기 기름을 싹 잡아줘서 고기를 좀 더 담백하고 개운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고요 특히나 마늘쫑 장아찌가 생각보다 고기와 엄청 잘 어울려요! 매콤한 마늘종장아찌맛이 고기와 잘 어울려 생와사비를 곁들여 먹는 것만큼 맛궁합이 좋았어요

 

깻잎장아찌는 1일 / 양파장아찌 2일 / 마늘종장아찌는 5일 후부터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늘장아찌는 담가보지 않았지만 마늘이 워낙 통통하고 단단해서 일주일 이상 숙성해야 하진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다음엔 마늘장아찌도 담가보려고요 ^^

 

백종원 만능장아찌간장으로 쉽게 장아찌를 만들 수 있어 장아찌 만들기 재미 들려 버릴 것 같아요ㅎㅎ 온갖 야채를 사다가 한 번씩 다 장아찌로 담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장아찌 간장이 짜지도 새콤하지도 않고 간이 딱 좋아 맛있는 고깃집이나 맛있는 식당에서 먹던 맛?! 하고 비슷한 듯싶어요

 

코스트코에 가신다면 백종원 만능장아찌간장 사서 간장장아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